대한노년치의학회 추계학술대회 24일~12월 15일까지 클라썸

대한노년치의학회(회장 이성근)가 2020년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100세 시대를 맞이하는 우리의 준비’를 주제로 11월 24일부터 12월 15일까지 22일간 웹사이트 클라썸(https://cla ssum.com)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노년들에게 발생하는 장애와 골다공증치료 약물 복용환자에 대한 부작용과 대처법에서부터 디지털활용까지 최근 문제가 되거나 관심이 증가하는 노년치과치료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구체적인 학술프로그램을 보면 ‘치과 의사가 알아야 할 노인에서 골다공증치료 약물의 최근 동향’에 대해서는 김범택 (아주대병원 가정의학과) 교수가 강의한다.
‘Current Opinion on MRONJ: Prevention and Treatment’를 주제로 이정근 (아주대 치 과병원) 치과진료센터장이 강의한다. ‘노년 장애의 이해’를 주제로 김동현 (단 국치대 죽전병원) 경기장애인진료센터장이 강의한다.

‘개인치과의 디지털의 활용’에 대해서는 배정인 (서울강남치과) 원장이 강의한다. ‘무치악 환자에 대한 디지털 활용’에 대해서는 박시찬(늘푸른치과) 원장이, ‘교합이 붕괴된 노인환자의 통합적 접근을 이용한 치료’에 대해서는 민경만 (서울메이치과) 원장 이 강의를 펼친다.

골-임플란트 계면의 3차원적 평가 : 노인 환자를 위한 임플란트 표면의 발전을 주제로 여인성 (서울대 치과보철과) 교수가 강의를 맡았다.

1차 사전 등록은 오는 23일까지이며 2차 사전등록은 24일부터 12월 14일까지이다. 등록을 완료한 참가자는 클라썸에 회원가입한 후 업체에서 제공하는 강좌 링크를 통해 플랫폼에 접속·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학회는 수강자의 실시간 접속기록을 통해 출결사항을 관리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 교육점수가 4점이 인정된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