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회장 구영, 이하 KAOMI)가 발행하는 학술지 『Implantology』가 지난해 학술진흥재단 등재 후보지로 선정된 데 이어 지난달 27일 대한의학학술지편집인협의회(이하 의편협)의 회원으로 편입되는 성과를 거뒀다.

박지만 편집이사는 “지난 26년간 학회지를 위해 수고하고 관심 가져 주신 분들의 노력의 결실”이라며, 학회의 국제화와 함께 학회지의 SCI 진입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Implantology는 국내외 치과의사, 의사 및 기초 과학자, 기타 편집위원회에서 인정하는 자에 한하여 구강악안면임플란트와 관련이 있는 원저, 임상 또는 증례보고, 종설, 학회소식 및 각종 소개 등을 투고할 수 있으며, 이에 속하지 않는 것은 편집위원회에서 게재여부를 심의 결정한다.
1995년 1권 1호를 발간한 이래 총 22권 61호의 학술지를 발간했으며 올해는 22권 1호는 지난 3월 2호는 지난 6월 발행됐다.

KAOMI는 9월 9일(일) 부산 노보텔에서 2018년 추계학술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의편협은 사단법인 대한의학회 산하의 협의회로서 1996년 설립 이후 우리나라에서 발행되는 의학 학술지로 과학성과 학술성, 객관성, 윤리성 등의 세부적 평가를 통해 등록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