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와 부의 판도를 뒤바꾸다

샌드박스 네트워크 데이터랩 著    샌드박스스토리 출판사  2021년 11월 03일 발행

# 뉴미디어를 빼놓고 살펴보는 트렌드는 반쪽짜리에 불과하다

이 책은 사회문화 전반을 관통하는 뉴미디어 키워드를 총망라한 유일한 안내서다.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든 콘텐츠를 만들어 올릴 수 있는 유튜브, 틱톡 등과 같은 오픈 플랫폼들이 생겨나면서, 미디어 생태계는 거스를 수 없는 거센 파도를 맞이하고 있다. 특히 유튜브에서 자본력이 다소 부족하더라도 개인이 만든 IP와 콘텐츠가 흥행하는 빈도가 늘어나면서, 점차 레거시미디어의 콘텐츠 제작 방식과 흥행 공식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있다.

예전에는 TV나 라디오, 신문과 같은 레거시미디어의 정보가 일방적으로 전달됐다면, 지금은 소비자가 유튜브, 틱톡, SNS 등 모바일 중심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해 개성이 담긴 콘텐츠를 즐기고 만들고 확산시키기 때문이다. 따라서 시대를 선도하는 콘텐츠 제작뿐만 아니라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서는 뉴미디어 트렌드를 제대로 포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이 책은 뉴미디어를 기반으로 대중의 본질적인 니즈가 어떤 방향으로 이동하는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를 파악하기 위해 10가지 주요 키워드를 선정해 살펴본다.

# 콘텐츠 비즈니스의 대담한 변화를 이끌 10가지 시그널에 주목하라

샌드박스네트워크 데이터랩은 데이터라는 과학적 지표 위에 사회문화적 탐색을 더해 추출한 트렌드 키워드를 중심으로 업계 최신 동향, 변화 양상, 인기 콘텐츠에 대한 분석과 인사이트를 담았다.

키워드별 주요 콘텐츠의 성공 요인과 전망에 대한 구체적인 접근은 읽는 재미를 넘어 사회를 세부적으로 들여다볼 수 있는 배율 높은 현미경의 역할을 한다. 콘텐츠와 미디어 관련 종사자, 크리에이터뿐만 아니라 급속한 세상의 변화를 빠르게 이해하고 싶은 모든 독자에게, 이 책은 꼭 필요한 안내서이자 필독서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