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뮤지컬 <팬텀>

● 출연 : 카이, 규현, 김소현, 임선혜 등
● 장소 : 샤롯데씨어터
● 가격 : A석 70,000원

19세기 말 파리 오페라 극장, 천재적인 재능을 가졌으나 흉측한 얼굴 탓에 오페라 극장 지하에서 유령처럼 숨어 지내는 에릭.

우연히 천상의 목소리를 가진 크리스틴 다에의 노랫소리를 듣고 단 번에 매료된 그는 크리스틴을 오페라 극장의 새로운 디바로 만들기로 결심하고 매일 밤 몰래 비밀스러운 레슨을 시작한다.

에릭의 도움으로 크리스틴의 실력은 나날이 향상되고 오페라 극장의 디바 카를로타는 열등감과 질투심에 사로잡혀 크리스틴의 데뷔 무대를 엉망으로 만든다. 이에 분노한 에릭은 카를로타에게 끔찍한 복수를 감행하는데...

 

02 송영훈 <TANGO>

● 아티스트 : 송영훈
● 제작사 : 워너뮤직 코리아
● 가격 : 49,000원

2021년 피아졸라 탄생 100주년을 맞아 불멸의 명반 송영훈의 <Tango>가 LP로 발매됐다.

고전을 넘어 현대음악까지 범위를 넓혀 나간 송영훈은 피아졸라의 음악에 자신만의 음악적인 색채를 입혀 탱고 프로젝트에 도전했다.

그는 기교적으로 연주하기가 매우 까다로워 경외의 대상이 돼 온 피아졸라의 탱고 작품들을 그만의 완벽한 테크닉을 바탕으로 그 안에 내재돼 있는 슬픔과 관능미를 절묘하게 살려냈다.

첼리스트 송영훈이 그려내는 탱고의 관능적 아름다움과 위대한 음악적 에너지가 담긴 한정반 LP <Tango>. 누구든지 턴테이블에서 흘러나오는 아날로그 사운드의 탱고를 감상한다면 위대한 피아졸라를 마주할 수 있을 것이다.

 

03 『사이드 미러』

● 저자 : 김덕희
● 출판사 : 문학과지성사
● 가격 : 14,000원

정밀한 문장과 예상을 뒤엎는 형식으로 주목받아온 김덕희의 두번째 소설집 『사이드미러』가 출간됐다.

가상과 실상의 고리를 능숙하게 연결해 인간의 존재론적 불안을 묘사해온 김덕희는 이번 소설집에서도 객관적 현실감각을 잃지 않으려 분투하는 인물들을 그려낸다.

‘자신이 누군가가 쓰고 있는 유치한 성장기 속의 주인공’이 아닐까 하는 의구심으로 ‘온갖 작위투성이인’ 세계를 응시하는 이들을 통해 실재와 허위를 넘나드는 이야기를 통찰력 있게 묘사한다.

그러므로 『사이드미러』를 읽는 일은 익숙한 체계와 질서가 미세한 균열을 일으키며 붕괴되는 과정을 작가의 치밀한 문체를 따라 감각하는 일이 될 것이다. 고정된 인식의 바깥에서 돌고있는 세계의 이면을 발견하는 경험을 선사한다.

 

04 『문명』(전 2권)

● 저자 : 베르나르 베르베르
● 출판사 : 열린책들
● 가격 : 각 권 14,800원

베스트셀러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장편소설 『문명』(전2권)이 출간됐다. 

『문명』은 인류 문명이 벼랑 끝에 다다른 세상을 무대로 고양이 바스테트가 모험을 펼치는 소설이다.

고양이들의 일차 목표는 기하급수적으로 불어난 쥐 떼의 공격을 물리치고 열악한 환경에서 살아남는 것이지만 최종 목표는 인류 문명을 대신할 새로운 문명을 건설하는 것이다. 그 과정에서 만난 돼지, 소, 개, 비둘기 등 다양한 동물들은 고양이의 아군이 되기도 하고 적이 되기도 한다. 과연 바스테트는 서로 다른 동물종의 소통과 협력을 이끌어 내고 목표를 이룰 수 있을까?

이 작품은 암고양이 바스테트의 성장소설이기도 하다. 베르베르 작품의 그 어떤 주인공보다도 매력적이고 사랑스러우며 장점도 단점도 확실한 그녀. 문명을 세우겠다는 당찬 바스테트의 도전을 함께 지켜보자.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