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양인모 : 현의 유전학

● 아티스트 : 양인모
● 제작사 : 유니버설뮤직 코리아
● 가격 : 17,000원

‘현의 유전학’은 균형과 조화의 소박한 아름다움을 찾고 보존하고 되살리려는 하나의 시도이다. 바이올리니스트 양인모가 그의 정체성과 음악적 방향을 담은 2집 앨범 '현의 유전학'을 발매했다.

파가니니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에서 최초로 한국인으로서 우승을 하면서 발매한 1집 '파가니니: 24개의 카프리스'는 파가니니 콩쿠르 우승자로서의 선언 같았던 앨범이라면 이번 2집 '현의 유전학'에서는 바이올리니스트 양인모의 음악적 정체성과 방향을 녹여냈다.

특별히 앨범의 첫 곡은 중세시대 독일의 대수녀원장 힐데가르트 폰 빙엔이 남긴 시와 음악에서 시작하는데 소프라노 임선혜가 참여했다. 원곡에는 바이올린 파트가 없지만 바이올리니스트 양인모가 기존 음악에 영감을 받아 바이올린 파트를 작곡해서 새롭게 창작했다.

그 밖에도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 기타리스트 박종호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함께 앨범에 참여했다.

 

02 책과 음악사이

● 아티스트 : Various
● 제작사 : 클라우드뮤직 코리아
● 가격 : 11,000원

좋은 생각, 좋은 음악이 그리울 때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독서음악을 만나다!! 내 삶에 감동을 주는 보석과 같이 아름다운 멜로디 34트랙!

독서의 감동이 배가되는 여유와 낭만의 선율을 만나볼 수 있는 음반이다.

CD 1은 피아노, 첼로 등 아름다운 악기들로 연주된 감성 클래식으로 자극적이지 않은 편안한 멜로디로 클래식에 대한 부담감 없이 누구나 쉽게 감상할 수 있다. 순수와 낭만이 느껴지는 클래식 특유의 아름다운 선율로 우아하고 로맨틱한 독서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CD 2는 시대를 초월해 사랑받고 있는 가장 인상적인 영화 속 풍경들이 매혹적인 클래식 선율에 실려 가슴 뭉클한 감동으로 다가온다. 보다 편안하고 낭만적인 독서를 위해 엄선된 주옥 같은 영화 속 클래식 명곡은 잊지 못할 감동과 여유의 시간을 선사할 것이다.

 

03 우리는 페퍼로니에서 왔어

● 저자 : 김금희
● 출판사 : 창비
● 가격 : 14,000원

우리의 굴절된 마음을 환한 문장으로 그려내는 작가 김금희가 네 번째 소설집 『우리는 페퍼로니에서 왔어』를 출간했다.

2019년부터 2021년까지 발표한 작품을 묶어낸 이번 소설집에는 지난 3년간 각종 문학상의 호출을 받은 탄탄한 수작 일곱편이 모였다.

표제작 「우리는 페퍼로니에서 왔어」는 한 세대의 열정, 사랑, 좌절 그리고 그 좌절을 통한 성장을 증언하고 확인하는 아름다운 소설 그 자체라는 평을 받으며 2020년 김승옥 문학상 대상을 수상했다.

2017년 현대문학상 수상 당시 이제는 잘 쓰는 작가에서 신뢰할 수 있는 작가의 단계로 가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는 평을 듣기도 했던 바 이만큼 태작 없이 필력을 발휘하는 작가도 드물다.

이번 소설집은 김금희만이 쓸 수 있는 소설이 있음을, 김금희 소설만이 도달할 수 있는 문학적 성취가 있다는 것을 독자에게 다시금 확인시켜준다.

 

04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

● 저자 : 에릭 와이너
● 출판사 : 어크로스
● 가격 : 18,000원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는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부터 몽테뉴까지 역사상 가장 위대한 철학자들을 만나러 떠나는 여행기이자 그들의 삶과 작품 속의 지혜가 우리 인생을 개선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답을 찾아가는 책이다.

매력적인 글솜씨로 “빌 브라이슨의 유머와 알랭 드 보통의 통찰력이 만났다”는 평가를 받는 에릭 와이너가 이 여행의 동반자로 나선다.

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는 기차에서 여운이 퍼지듯 책 속 철학자의 조언도 우리 인생의 지혜로 서서히 자리 잡는다. 단순명쾌한 삶의 해결책이 아니라 자신만의 삶의 지혜를 오래된 철학자의 경험을 통해서 찾고자 하는 이에게 권하는 책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에 몸을 실어보자.

소크라테스와 고대 아테네에서 시몬 드 보부아르와 20세기 파리에 이르기까지 에릭 와이너가 선택한 철학자들과 장소들은 우리가 오늘날 혼란스러운 세상을 항해할 때 중요한 표지판이 돼줄 것이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