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대수롭지 않게 무심코 넘기지만 방치하면 전신 건강을 위협할 수 있는 대표질환이 바로 치주질환과 만성기침이다. 치주질환은 2019년 다빈도 상병 1위를 기록할 만큼 쉽게 찾아올수 있는 질환이다. 하지만 특별한 초기 증상이 없고 상당히 진전돼야만 불편감을 느끼기 때문에 조기진단에 어려움이 있다. 

경희의료원은 21일(수) 오후 2시부터 약 2시간 동안 경희의료원 유튜브 채널(http://bitly.kr/KHMC)을 통해  랜선 건강교실을 개최했다. 1, 2부로 나눠 진행된 이번 온라인 건강상담에는 신승일(경희대치과병원 치주과) 교수가 진행했으며 동시시청자 수는 159명, 누적 조회 수는 1,631회를 기록했다. 

신승일 교수는 “30대 이후 치아상실의 주원인으로 손꼽히는 치주질환은 감기보다 더 흔하게 발생한다”면서 “전신질환과 위험요소를 공유하며 재발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덧붙여 “칫솔질을 할 때 잇몸에서 피가 나거나 음식물을 섭취할 경우 불편하거나 통증이 조금이라도 느껴진다면 적극적인 진단과 치료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치주질환도 예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개원가에서도 온라인 치아건강교실을 개최하는 것도 치과 마케팅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