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치대 치과교정학교실 12월 15일(일) 제3회 포럼 개최

수면무호흡의 다양한 원인 중 악안면 골격 및 구강 구조물의 해부학적 요인으로 상기도 협착이 발생하는 경우 치과의사가 근본적인 구조 개선 치료를 시행하며 최근 치과의사의 역할이 급부상하고 있다.
이에 경희대학교 치과교정학교실(과장 김수정)이 오는 12월 15일(일) 경희의료원 정보 행정동에서 ‘코골이, 수면무호흡 환자를 위한 하악전진장치의 실제 적용을 위하여’를 주제로 제3회 International Scientific Orthodontic Forum(이하 ISOF)을 개최한다.

이번 ISOF는 코골이, 수면무 호흡 치료에 관해 최신 업데이트된 프로토콜을 제시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특히 치과의사의 역할이 중요한 구내 하악전진장치의 효과적인 적용을 위한 환자 선별, 장치 디자인 선택 및 조절, 구성교합 채득의 원칙, 부작용 방지를 위한 관리방법에 대해 강의와 핸즈온이 진행될 예정이다.

오전 세션은 김수정 교수가 코골이, 수면무호흡 환자에서 사용되는 하악전진장치의 전반적인 배경지식에 대해 다룬다.
오후 세션은 김경아 교수가 ‘하악전진장치의 성공률 향상을 위한 임상 팁’에 대해 강의한다.
안효원 교수는 ‘하악전진장치 종류별 제작 과정, 구강 내 적용 및 조절방법, 환자 설명 매뉴얼’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핸즈온에서는 구성교합 채득과 구강 내 장치 조절에 대한 실습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참석자는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 2점이 인정된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