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통합치과학회 온라인학술대회...13일부터 18일까지

'2020 슬기로운 통치생활'을 주제로 대한통합치과학회(회장 표성운) 온라인학술대회가 지난 9월 13일부터 9월 18일까지 진행됐다.

슬기로운 통치생활 학술대회는 심포지엄과 스폐셜강의로 진행됐다. 심포지엄은 ‘Digital Life in Dentistry’를 주제로 △3D 프린팅을 활용한 보조적교정치료 방법 정확하게 알기, △디지털투명교정의 치료성공을 위해 고려되어야 할 사항에 대해서는 차정열(연세치대) 교수가 강의했다.

△ CBCT의 적절한 이용에 대해서는 허민석(서울치대) 교수가, △디지털치료 왜 아직도 안 하세요? 에 대해서는 박현식(하임치과) 원장이 강의했다. △임플란트 치료계획은 어떻게 하시나요?를 주제로 박정현(보아치과) 원장이 △3D 프린터임상에 어떻게 적용할까요? 를 주제로 서상진(예인치과) 원장의 강의가 진행됐다.

스폐셜 강의에서는 ‘국소마취 실전문제 총정리’는 박창주 교수가,  'All about Cracked tooth'에 대해서는 곽영준(연세자연치과) 원장이, ‘자연치에 세라믹과 지르코니아 수복 왜 실패가 많은가’를 주제로 이훈재( 서울종 합치과) 원장의 강의가 진행됐다.

표성운 회장은 “온라인 학술대회 플랫폼과 협력해 VOD형태의 심포지엄과 특강을 준비했고, 1,000명의 등록자와 10여개 회사의 협찬으로 진행됐다”며 "강의내용과 학술대회진행이 모두 수준급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강조 했다.

이어 “회원 여러분의 학술적 요구에 충족하는 컨텐츠를 준비하도록 애쓸 것이며, 비록 비대면이지만 회원과의 소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표성운 회장
표성운 회장

한편, 통합치과학회는 경과규정을 통해 전문의 시험을 준비 중인 회원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도 피력했다.
이번 온라인 학술대회는 키메디(www.key medi.com) 회원가입을 필수로 하여 진행됐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