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II Live Meeting 엔데믹 후 최다 인원 ...100분 토론으로 궁금증 해소

이번 AMIII Live Meeting은 AMII 임상교육원 민승기 (민승기브이라인치과) 교육원장의 오프닝으로 시작했다
이번 AMIII Live Meeting은 AMII 임상교육원 민승기 (민승기브이라인치과) 교육원장의 오프닝으로 시작했다

AMII 임상교육원이 IBS Implant (대표 왕제원) 후원으로 ‘임플란트 치료 트렌드 변화를 선도하는 ’AMII 최소침습임플란트 치료에 대한 기대와 확신!‘을 주제로 지난 12월 3일(일) 서울 SC 컨벤션 센터 12층 아나이스홀에서  Channel AMII Live Meeting in Seoul을 진행했다. 

이번 AMII Live Meeting은 AMII 임상교육원 민승기 (민승기브이라인치과) 교육원장의 오프닝으로 시작하고 전국 주요 도시 AMII 임상교육원에서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이번 AMII Live Meeting은  오전, 오후 두 차례 라이브 서저리로 진행됐으며 기존의 라이브 미팅과는 색다른 내용으로 구성, 기획됐다. 

 오전에는 이은택(고구려치과) 원장이 ‘AMII GPS 디지털 가이드를 이용하여 좁은 골폭의 탁월한 수술 과정’을 주제로 강의했다.  

오후에는 길대현(서울0.1치과) 원장이 최소침습적 상악동거상술을 동반한 발치 후 즉시 식립과 함께 고정이 나오지 않을 만한 치조골에서도 완벽한 수술을 보여주었다. 

4명의 파워 유저들의 증례 발표도 있었다. 김인혁(바위치과) 원장은  ‘Multiple case에서 쉽고 빠른 임상을 위한 선택, 매직코어’라는 주제의 증례 발표에서는 상악동 거상을 좀 더 수월하게 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윤성환 (윤구강악안면외과치과) 원장은 ‘AMII GPS로 MagiCore를 더욱 정확하고 안전하게’를 주제로 증례 발표를 진행하면서 좀 더 쉽게 디지털 가이드를 활용하는 팁을 소개했다. 

전현진 (연치과) 원장은 ‘MagiCore를 만나면 사라질 고민’을  주제로 보여준 증례 발표에서는 일반 개원의들에게 어려운 임플란트 케이스에서 더 이상 고민하지 않아도 되는 팁들을 제시했다.  김성혁 (맑은샘치과) 원장은 ‘MagiCore가 있어 가능한 발치 후 즉시 식립 & 조기 식립’을 주제로 한 증례 발표를 통해 발즉과 지연 식립사이에서 고민하는 임상의들에게 쉬운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새롭게 시도한 '100분 토론도 관심이 집중됐다. 

100분 토론은  'AMII 최소침습임플란트 치료'와 'MagiCore'에 관련한 12가지 질문을 선정해 네 명의 AMII Faculty인 임세호 (연세호치과) 원장, 장정록 (여수모아치과병원) 원장, 김재창 (구미부부치과) 원장, 김진철 (미조치과) 원장들과 의견을 나누며 함께 답을 찾아가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처음 시도한 이번 100분 토론에서는 연자들의 뜨거운 열정으로 종료 시간을 40분넘게 오버하는데도 불구하고 참석자 대부분이 마지막 질문에 대한 답변까지 자리를 지켰다.

모든 섹션에서 QR코드를 이용해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 참여자 분들에게도 현장감을 그대로 전달했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