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교정학회, 소비자원과 8월 한달간 지하철 FM 라디오 캠페인 진행

대한치과교정학회가 8월 한달간 공동캠페인을 진행한다.
대한치과교정학회가 8월 한달간 공동캠페인을 진행한다.

대한치과교정학회와 (사)바른이봉사회(회장: 백승학)가 8월부터 한 달간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전국 지하철 및 라디오에서 “치아교정, 좋은 교정치과 선택이 중요합니다.”라는 캐치프레이즈로 대국민 홍보에 나선다.

8월 1일부터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한 달간 서울 및 수도권, 대전, 부산, 광주, 대구 전동차 내 홍보를 진행한다. 또한 매일 오전 KBS FM ‘조우종의 FM 데이트’에서는 1회, 인터넷 KBS 콩라디오에서는 매일 10회씩 송출된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소비자원과 공동으로 기획, 제작되어 교정치료와 관련된 주의점들과 관련하여 소비자 입장에서 필요한 부분들을 짚어주어 여러 관심들을 환기하고 있다. 특히나, 라디오 캠페인에서는 한국소비자원의 관계자가 육성으로 직접 출연해 교정치료 선택과 관련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어 환자들에게 더욱 유용한 정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라디오 캠페인에 출연한 한국소비자원 김민주 의료팀 팀장은 “치아교정 시엔 할인 이벤트와 과장 광고에 주의하고, 자주 방문해야 하는 만큼 집이나 회사에서 가까운 교정과 치과의사와 상담해야 한다”며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준다.

김영석(대한치과교정학회) 홍보이사는 “한국소비자원과 공동으로 기획한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한국소비자원의 여러 생각들을 알려 환자들이 교정병원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취지에서 제작됐다.” 고 말했다. 

한편, ‘이런 치과가 좋습니다’. ‘이런 치과는 주의하세요’. ‘교정치료를 결정하기 전 한 번더 생각하세요’라는 홍보 전단에는 단순히 할인이나 이벤트에 이끌려 교정치료를 결정하지 말 것과 과도한 치료비 할인 이벤트나 과장광고 치과를 주의하고 특수 교정장치만을 내세워 광고하는 치과는 주의할 것 등을 환자들에게  공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