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움 극한 실습 극한 실전...10월 29일, 30일, 11월 5일, 6일

덴티움이 오는 10월 29일 (토), 30일(일), 11월 5일(토), 6일(일) 총 4회에 걸쳐 창동욱 원장의 ‘극한 실습 , 이것은 실습인가 실전인가’ 연수회가 덴티움 세미나실 (강남구 삼성동 동성빌딩 10층)에서 개최한다. 패컬티로는 김정현 원장, 박병규 원장, 최상훈 원장이 나선다. 

1회 차 교육인 10월 29일(토)에는 ‘어서 와, 임플란트 개념 확실하게 세워 줄게!’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며 Surgical stent & Guide surgery의 이해와 함께 술전 준비사항 check와 환자 전신질환, 임플란트 수술 기구 및 kit 이해와 임플란트 수술을 위한 전 단계인 치주수술의 이해에 대해 창동욱 원장의 노하우가 펼쳐진다. 이어 치주 판막술 및 절개, 봉합 실습을 돼지뼈를 이용해 진행한다. 

30일(일)에는 ‘임플란트 1차 수술, 이해할 때까지 그 누구도 집에 가지 못한다’를 주제로 판막 디자인 및 절개형성과정과 골질을 이해하고 드릴링 테크닉을 배운다. 초기 고정 확보를 위한 방법과 함께 임플란트 식립위치를 결정할 때의 고려사항에 대해 알려준다.

이어서 성공적인 수술을 보장하는 suture의 이해에 대해 창 원장의 노하우를 확실히 배워 갈 수 있도록 한다. SuperLine 임플란트를 활용한 드릴링 및 임플란트 식립에 대한 돼지뼈 실습이 이어진다. 

3회 차인 11월 5일(토)에는 ‘임플란트 2차 수술, 마무리까지 완벽해야 진짜 고수다’를 주제로 이차 수술 시 상황별 flap 디자인과 Biologic width의 임상적 의의 그리고 Attached gingiva 확보를 위한 다양한 술식인 FGG, Apically positioned lap에 대해서도 배운다. 또한 임플란트 수술과 관련된 연조직 처치 술식에 대한 강의와 함께 돼지 뼈를 이용한 실습도 함께 진행된다. 

11월 6일(일)에는 빈틈없이 철저히 배우는 발치 후 즉시 식립의 모든 것을 주제로 발치와 치유의 이해와 임플란트 식립 시기의 선택시 고려사항, 전치부와 구치부의 발치후 즉시 식립시 고려사항과 발치후 즉시 식립시 필요한 연조직 처치, 그리고 정확한 임플란트 인상채득의 다양한 인상채득 방법과 상황별 임플란트 어버트먼트 선택 기준에 대해 강의가 이어진다. 

강의후에는 디지털 가이드를 활용하여 임플란트 식립 후 직접 Impression 실습과 Provisional Crown 체결로 마무리하는 코스로 이루어 진다. 또한, 발치 된 돼지뼈에 소구치와 대구치부에 즉시 식립 실습이 이어진다. 

이번 연수회는 선착순 20명 한정으로 진행되며 내년 2023년 2월 4일과 5일, 18일과 19일에 진행된다. 
(등록문의 070-7098-5577)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