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OMI 국제종합학술대회 iAO 2022 …오는 3월11~17일 온라인으로

 

앞줄 좌  김성균 차기회장, 장명진 회장, 허종기 학술대회 조직위원장 
앞줄 좌  김성균 차기회장, 장명진 회장, 허종기 학술대회 조직위원장 

대한

 

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회장 장명진, 이하 KAOMI)가 오는  3월 11~17일 온라인 플랫폼에서 ‘제29회KAOMI 종합학술대회 iAO2022’( 조직위원장 허종기)를 개최할 예정이다.
‘Reboot, Rebuild’을 주제로 임플란트 관련 지식들을 공유하고  임상에서 바로 적용할수 있는 다양하고 실용적인 강의들이 준비되어있다.

‘Reboot,  Rebuild’란,  문구그대로‘ 재시동 걸다,재건축하다’는  의미를 담고있다. 강의는 Reboot,  Rebuild 세션 연자11명, 해외특별 연자 3명,  마스터 세션 연자 6명과  치위생사 세션 연자 3명등  총 23명 이상의 국내외 최정상급의 연자들이 총동원됐다.  

우선, Reboot,  Rebuild세션은  메인  세션으로써, 연자로  보존과,  구강외과, 교정과,보철과,  치주과,  통합진료과 등각분야를 아우르는 스타급 연자들이 총출동한다.

신수정(강남세브란스 치과병원 보존과) 교수는 까다로울 수 있는 치아재식술에대해서 기본을 다시 다지며  놓쳐서는 안될 핵심 요소들에 대해서 강의한다.

임플란트시술 합병증 처치를  제시할 연자로,  이종호(서울대 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교수가 임플란트시술 후 하치조 신경  손상처치법에 대해서  강의한다.

이정근 (아주대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교수는 임플란트시술 전후 항응고체 처치법에대해서 소개한다. 이기준(연세대 치과대학 교정과학교실)  교수는 임플란트  치료 계획에 어려움을 겪는 다양한 증례에서  이를  교정적으로 해소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한다.

고병대(포도나무치과)원장은 전악 임플란트 수복 시 provisional denture의 의미를 되짚으면서 쉽게 간과할 수 있는 임시 처치에 대해서 눈여겨볼 수 있게 해 준다.

약물 관련 강의로, 박원서(연세치대  통합치의학과) 교수는 임플란트 식립에 앞서 골다공증 약물에 대해서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줄 예정이다.

서정택(연세대치과대학구강생물학교실) 교수는 기초 의학을 바탕으로 임상에서 진통제및 항생제 선택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마스터 세션연자로, 총 6명의  연자가 강연 하며, KAOMI  전국  지부에 숨은 고수를 찾아 통합적으로소개하는자리를 마련했다.

유정택(고운턱치과)  원장은 실패한  전치부 임플란트 치료에 대해 강의하고, 양홍석 (동수원오케이치과) 원장은  임플란트의 단계별  실패와  상황별 해결법으로써 합병증에 대해   강의한다.  고수현(형제치과) 원장은  디지털치과 치료에서 원스텝  모델리스 임플란트  보철 과정을소개한다.

해외  초청  연자  강의로는, 미국의  PilSeong Kim원장이  Tent  screw를  이용한 3차원  골재생에  대해 소개하고, 독일의 Jürgen Hoffmann  교수가 상당한  골결손부위에  흥미로운  외과적 재건 방법에 대해서 소개할 예정이다.

치과 위생사세션에서는 , 김현종(서울탑치과) 원장이 임플란트  성공을 높이는  감염관리에  관해  강의한다.  백윤재  (연세백치과) 원장은 치과임상 사진촬영에  대한  노하우를 공개한다.

이재원(대한치과보험학회 총무이사) 원장은 직원과 원장이 함께하는 임플란트 보험청구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문의 02-558-5966)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