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은 성공한 지도자들의 필수 자질이다

 

원제 : The Vision Driven Leader 

 

 

 

 

 

 

 

 

“비전은 성공한 지도자들의 필수 자질이다.”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하려면 리더의 ‘비전’은 필수다! 


리더십, 생산성, 목표 설정에 관해 효과적이며 탁월한 방법을 제시한 마이클 하얏트는 이번 책을 통해 모두를 움직이는 리더십을 제시한다. 마이클 하얏트가 수많은 리더들을 조사한 결과, 성공한 리더와 실패한 리더를 가르는 자질이 바로 ‘비전’이라는 사실을 알아냈다.

마이클 하얏트는 이번 책에서 “비전은 성공한 지도자들의 필수 자질이다.”라는 함축적인 표현으로 비전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왜 리더에게 비전이 필수 불가결한 자질일까? 비전은 조직의 수많은 사람들이 노력하게 만드는 원동력이자, 조직이 나아갈 방향을 알려주는 북극성이라 할 수 있다. 리더가 비전이 없다는 말은 배가 나침반 없이 항해를 나선다는 말과 같다.

비전이 없다면 목적지를 찾지 못한 채 떠돌아다니는 신세가 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결국 비전 없는 리더십의 말로는 조직의 침몰이다.

비전은 탁월한 리더에게 필수적인 자질이자, 조직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 필수적이다. 마이클 하얏트는 이처럼 중요한 비전을 열 가지 질문을 통해 구체적으로 수립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으며, 비전 스크립트라는 획기적인 도구를 통해 독자들이 자신의 비전을 수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현재 리더이거나 혹은 앞으로 리더가 되어야 할 모든 이들에게 이 책은 모두를 움직이는 놀라운 힘을 배워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용한 가이드라 할 수 있다.

 

저 : 마이클 하얏트 역 : 한미선  출판사 : 로크미디어 발행 : 2021년 09월 29일 쪽수 : 348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