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뮤지컬 <시카고>

 

● 출연 : 최정원, 윤공주, 아이비, 박건형 등
● 장소 : 대성 디큐브아트센터
● 가격 : A석 60,000원

 

20년간 대한민국 뮤지컬의 정상을 지켜온 <시카고>. 21주년을 맞아 새로운 배우들의 대거 합류로 더 큰 도약을 시작한다.

 

화려한 관능의 몸짓 속의 통렬한 사회 풍자 그리고 유머, 보드빌 무대위 15인조 라이브 밴드의 금빛 찬란한 재즈 선율, 브로드웨이 전설적 안무가 밥 파시의 스타일이 가득한 앤 레 인킹 안무까지 전 세계가 사랑한 뮤지컬 넘버의 대명사 ‘All that jazz’.

전 세계 36개국 500개 이상의 도시에서 32,500회 이상 공연됐고 3,300만 명이 넘는 관객이 관람한 스테디셀러 뮤지컬이자 브로드웨이에서 가장 오래 공연되고 있는 브로드웨이의 상징같은 뮤지컬을 만나보자.

02 BEATLES  

● 아티스트 : BEATLES
● 제작사 : 유니버설뮤직
● 가격 : 38,000원 

 

 

팝 역사상 가장 위대한 밴드 비틀즈의 최고의 명반으로 불리는가?  발매 5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포맷으로 발매됐다. 재작년 ‘The Sgt. Pepper’s Lonely Hearts Club Band’ 와 작년 ‘The BEATLES ’에 이어 발매되는 50주년 기념 에디션이다.

비틀즈가 마지막으로 녹음한 앨범으로 조지 해리스의 명곡인 ‘Something’을 비롯해 링고스타 의 대표작인 ‘Octopus’s Garden’, 전 세계적으로 히트한 ‘Come Together’ 등이 수록된 이번 스페셜 에디션 앨범은 비틀즈의 팬이라면 소장해야 할 명반이다.

03 『완전한 행복』

 

● 저자 : 정유정
● 출판사 : 은행나무
● 가격 : 15,800원

 

 

정유정이 신작 『완전한 행복』으로 돌아왔다. 500여 쪽을 꽉 채운 압도적인 서사와 적재적소를 타격하는 속도감있는 문장, 치밀하고 정교하게 쌓아올린 플롯과 독자의 눈에 작열하는 생생한 묘사로 정유정만의 스타일을 가감없이 보여주는 한편 더 완숙해진 서스펜스와 인간의 심연에 대한 밀도 높은 질문으로 가득 찬 수작이다.

『완전한 행복』은 버스도 다니지 않는 버려진 시골집에서 늪에 사는 오리들을 먹이기 위해 오리 먹이를 만드는 한 여자의 뒷모습에서 시작된다. 그녀와 딸, 그리고 그 집을 찾은 한 남자의 얼굴을 비춘다.

얼굴을 맞대고 웃고 있지만 그들이 추구하는 서로 다른 행복은 서서히 불협화음을 만들어낸다. 이 기묘한 불협화음은 늪에서 들려오는 괴기한 오리소리와 공명하며 불안의 그림자를 드리운다.

04 『브레드 이발소』 (초코의 면접)

 

● 저자 : 몬스터스튜디오
● 출판사 : 아이휴먼
● 가격 : 12,000원

2019년 초에 첫 방영된 애니메이션 『브레드 이발소』는 그 시작부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천재 이발사인 식빵 브레드가 신들린 손길로 평범한 빵들을 만져주면 멋지게(혹은 먹음직스럽게) 변신하는 모습은 시청자들의 시각과 식욕을 자극하기에 충분했다.

전편의 인기에 힘입어 2020년 방영된 『브레드 이발소』 시즌 2는 애니메이션은 어린이들의 전유물이라는 편견에서 완전히 벗어난 작품이 됐다. 월요병, 왕따, 신분상승 등 현실적인 소재를 다루며 풍자까지 곁들이는 이야기 전개로 성인 시청자들의 많은 공감을 얻을 수 있었다.

아이휴먼이 펴내는 『브레드 이발소』(초코의 면접)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만든 그림책이다. 실제 방송 영상의 생생한 그림이 고스란히 책에 담겨 있고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간결하고 읽기 편하게 이야기를 정리해 어린 독자들에게 다가간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