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교정치료 플랫폼 개발 ‘우리에게 맡겨 다오’

차세대 덴탈 시장을 선도할 신기술 개발사업을 준비 중 덴티스가 AI 기반 치과 투명교정치료 플랫폼 개발과제를 주관하게 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5년간 약 54억원 규모의 최첨단 기술산업으로 오랜 임상경험과 첨단 투명교정 전문 DICAON 4D를 개발한 기술력과 교정 솔루션 기획한 연구 능력를 비롯해 다양한 기술역량과 사업성과를 인정받아 주관사로 선정됐다.

최근 심미 교정치료에 대한 관심의 증가와 기존 메탈 와이어와 브라켓을 사용하는 전통 교정장치를 대신하여 투명교정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 중이다.

전세계적인 성장세 속에서도 국내시장은 아날로그 브라켓 교정방식의 외산 점유율이 높고 일부 투명교정 장치 브랜드를 제외하고는 디지털 교정시장의 규모가 미비한 수준이다.

 

이러한 수입 시장의 대체와 디지털 교정시장의 확대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동력이 필요한 때다.

 

덴티스가 주관하는 이번 연구는 빅데이터와 AI 기반 교정치료를 위한 토탈솔루션 플랫폼 개발 프로젝트로 향후 AI 기반 자동 진단과 치료계획, 맞춤형 치료 플랫폼의 임상 적용과 사업화를 주도하게 된다.

 

이를 통해 완벽한 AI 기반 환자 맞춤형 1-day치과 투명교정치료 플랫품의 상용화와 향후 치과용 CAD/CAM 장비와 모델 및 구강 스캐너, 3D 프린터 등 전반적인 디지털 기술 수준의 향상과 치과 교정 분야의 국산화를 이루어갈 전망이다.

덴티스는 이번 연구를 통해 디지털 교정과 3D 프린터의 완벽한 접목으로 첨단 투명교정 통합 솔루션을 완성하고 , 최첨단 AI기술을 접목한 미래 선도형 치과 투명교정치료 플랫폼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