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 블랙 벨트세미나, 상담, 보험청구, OneClick까지

오스템임플란트와 대한치과교육개발원(KDEI)이 공동으로 주최한 대전 블랙벨트 세미나가 지난 21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됐다.

상담, 차트, 건강보험 이슈사항을 자세하게 짚어준 이번 세미나에서 박아라미(라미인력개발원) 대표는 '공감화법으로 상담 달인되기'를 주제로 환자상담의 노하우를 설명했다.

그녀는 환자를 존중할 수 있는 호칭부터 상담의 기본적인 내용과 함께 치과 상담에 있어 환자의 상황과 입장에서 공감을 하는 것이 상담화법의 기본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상담은 환자와의 타협이 아닌 치과진료의 가치전달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태하(오스템SW사업실) 실장은 'OneClick'으로 시작되는 Digital Dentistry를 주제로 강의하면서 오스템의 새로운 소프트웨어 OneClick을 소개하고,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치과진료에 필요한 다양한 디지털 솔루션이 연동되는 부분을 프로그램 구동을 통해 선보였다.

이어 신 실장은 "OneClick은 디지털 치과에 딱맞는 치과 통합 소프트웨어로 치과에서 필요한 기능을 모두 갖췄다”면서 11월 25일 출시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수정 교수(KDEI) 교수는 올 하반기 건강보험 이슈사항을 꼼꼼하게 짚었다.

이 교수는 "건강보험 청구내용을 심평원에 보내기 전 사전점검을 시행할 수 있다"며 "당일 6시 전 사전점검 후 수정이 가능하고, 약재도 청구오류 사전점검이 가능하기 때문에 청구 시 참고할 것"을 조언했다.

또, 이 교수는 최근 CT관련 심사가 강화되고 있으므로 보험청구 시 주의할 것도 당부했다.

한편, 이날 신규로 블랙벨트 자격을 취득한 6명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사진>

블랙벨트는 병원사무관리사 1급 취득자로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두번에, 하나로 프로그램 주사용자로서 3,600점 이상 획득하고 교육점수 총 6,000점 이상, 1급 시험 70점 이상 등을 획득해야 한다.
(문의 070-7016-4565)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