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도지사 후보와 정책협약 맺고 상호 협력 약속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가 당선 후 ‘경기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사업’을 약속했다. 경기도치과의사회 최유성 회장과 이재명 후보캠프는 지난 7일(목) 이 후보의 선거대책위원회 사무실에서 정책협약을 맺고, 초등학생 치과주치의사업을 공동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초등학생 치과주치의사업은 이재명 후보가 성남시장으로 재직하던 2016년부터 초등학교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추진됐으며, 치과주치의가 치아관리와 구강교육을 담당하게 하는 등 성남시에서는 이미 검증된 구강보건사업으로 알려져 있다.

최유성 회장은 “초등학생 치과주치의사업을 경기도 전역으로 확대할 수 있도록 상호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지부 정책위원회(위원장 전성원)에서는 지방선거를 대비해 지난 3월부터 TF를 구성하고 구강보건 관련 정책을 논의해왔으며, 최근에는 도지사와 교육감 후보에게 전달할 정책제안서를 발간했다.

먼저, 도지사 후보용으로 제작된 정책제안서에는 ▲학생 치과주치의사업 확대 ▲학교 양치시설 확충 ▲노인요양시설 치과촉탁의 사업 확대 ▲저소득층 어르신 무료틀니 지원사업 시행 ▲장애인 구강진료센터 설치 및 확대 ▲외국인 근로자 및 한부모 가족 치과 의료지원 ▲구강보건지역협력체 활성화 등 어린이부터 소외계층을 아우른 정책이 담겨 있으며, 교육감 후보용 정책제안서에는 ▲학생 치과주치의 사업 확대 ▲학교 양치시설 확충 ▲학생 구강검진 단체계약 재개 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