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트포토 임플란트 기초 연수회... 임상증례위주로 기초 다져

㈜신흥이 후원한 ‘덴트포토 임플란트 기초 연수회’가 총5회에 걸쳐 진행됐다. 임플란트 초보자들에게 꼭 필요한 기초 지식과 임플란트의 진단에서부터 보철까지 다양한 주제에 맞는 실습을 병행해 해마다 진행된다.

연자인 임필(NY필치과) 원장은 임플란트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임상 증례를 중심으로 다뤘으며 이론과 실습을 병행할 수 있도록 강의를 구성해 보다 빠르게 임플란트 기초 과정을 익힐 수 있도록 하였다.

1회차에는 임플란트 외과적 술식에 대한 강연과 실습을 시작으로, 2회차에서는 임플란트 보철적 술식, 3회차에서는 골이식술과 치주수술에 대한 강연과 실습, 4회차에서는 상악동 거상술, 5회차에서는 전치부 임플란트 및 임플란트 교합에 대한 강연과 실습으로 마무리됐다.

실습에서는 신흥 Implant Surgery Kit와 신제품 Hydro-Lateral Approach 키트를 사용한 임플란트 식립 및 상악동 거상술 핸즈온이 진행됐다. 핸즈온 실습을 통해 임플란트 식립에 대한 감각을 직접 느껴볼 수 있다.

A 참석자는 “임플란트의 개념을 쉽게 익힐 수 있었고 complication 극복 사례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해주어 좋았다”며 “모바일 밴드 어플을 이용해 강의 시간 외에도 체계적으로 숙제를 체크해 주어 핵심 노하우를 전수 받을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였다”고 평가했다. 덴탈세미나 사이트(www.dentalseminar.co.kr)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