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파워컨설팅그룹 창립 5주년 기념 학술대회... 지난 3월 24일 서울대치과병원

인파워병원 컨설팅그룹(대표 신인순)이 창립 5주년을 맞아 지난 3월 24일 (일) 서울대 치과병원 남촌강의실에서 인파워 창립5주년 기념 학술대회 ‘치과경영 트렌드 2024’가 진행됐다

먼저 이용권 (서울좋은치과) 원장이 ‘제대로 된 치과수면마취’를 주제로 전문성 있는 수면마취 시스템으로 환자들에게 안전하게 수면마취를 진행하는 법과 함께  환자들의 높은 만족도가 치과의 성장으로 이어지는 전 과정을 모두 아낌없이 공유했다. 

김준엽(김준엽치과) 원장은  ‘고급화 치과 포지셔닝을 위한 핵심 3가지’를 주제로 강의했다. 

김 원장은 “치과에서 가장 비싼 것은 바로 치과의사의 시간”이라고 강조하고 “치과 최저가 경쟁시대에서 치과의사의 시간을 저가 치료 비용으로 측정하여 팔 수 있는지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초저가 시대의 치과운영의 경쟁력은 바로 흔들리지 않는 가치관으로 고급화 치과 포지셔닝을 위해 노력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김범수(비욘드치과병원) 원장은 ‘2024 디지털 치과임상 트렌드디지털 임상의 시작’을  주제로 디지털 치과가 되기 위한 트렌드와 함께 디지털치과가 되기 위한 준비과정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특히 디지털 시스템을 원내에 셋팅할 때 직원들과의 소통이나 협업에 있어서 직원들과 어떤 시스템을 만들어가야 하는지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했다. 

끝으로 황경미 (인파워병원컨설팅그룹) 이사는  ‘환자 만족도 향상을 위한 디지털 치과 상담 전략’을 주제로 디지털을 병원에 도입 - 브랜딩 - 디지털 상담 전략 등 디지털을 이용한 차별화된 경영전략 핵심 내용을 사진, 동영상 등 시각적인 자료들을 함께 설명했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