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송상’ 권재성 교수, ‘치의학상’ 임현창 교수 선정 ...시상은 오는 4월 12일 더 플라자호텔

대상수상자인 윤형인 교수
대상수상자인 윤형인 교수

대한치의학회(회장 권긍록)가 제정하고 (재)신흥연송학술재단(이사장 박영국)이 후원하는 '제20회 연송치의학상'의 수상자가 지난 3월 8일 제4회 대한치의학회 정기이사회에서 최종 선정됐다.

대상에는  윤형인 (서울대 치의학대학원)교수가 선정됐다.  연송상은 권재성 (연세치대) 교수 치의학상은 임현창 (경희치대) 교수가 영예를 안았다.

연송치의학상은 신흥연송학술재단의 주요 사업 중 하나로 대한민국 치의학 발전 및 국제적 위상 제고에 기여한 학자에게 시상하는 상으로, 국내 치의학계 최고의 학술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수상자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최근 3년간 SCIE(Science Citation Index Expanded)급 국제학술지에 논문 실적과 인용 지수 업적이 있어야 한다. 연송치의학상의 '연송'은 대한민국 치과산업 발전에 평생을 헌신한 (주)신흥 故 이영규 회장의 아호이다.

재단법인 신흥연송학술재단에서 2023년부터 상금을 증액하여 대상 수상자에는  5,000만 원, 연송상과 치의학상은 각각 2,000만 원이 지급된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4월 12일(금) 더 플라자 다이아몬드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