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mless한 데이터 전송으로 직관적이고 빠른 보철물 제작 가능

 

㈜이마고웍스 (대표 김영준)가 지난 1월 31일  AI CAD 솔루션인 Dentbird Crown에 Shining 3D Dental Cloud의 연동 업데이트를 마쳤다.

이로써 치과와 치과기공소는 기존보다 빠르고 간단하며, 직관적인 보철물 제작 업무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Shining 3D Dental Cloud는 중국의 대표 3D 디지털 솔루션 기업인 Shining 3D에서 서비스하는 디지털 치과 전용 플랫폼으로서, 구강 스캐너와 모델 스캐너, 얼굴 스캐너로 스캔한 환자의 데이터를 치과기공소로 전송해 보철물 제작을 주문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플랫폼이다.

Shining 3D의 구강 스캐너 및 모델 스캐너를 운용하고 있는 치과와 기공소의 경우 환자로부터 획득한 3D 스캔 데이터를 Dental Cloud에 저장하고 Dentbird Crown의 Cloud 페이지에서 Shining 3D버튼을 클릭해 로그인 후 스캔 데이터를 즉시 불러올 수 있다.

여기에 밀링머신, 3D 프린터 등의 가공장비를 보유한 치과에서는 구강 스캐닝 후 즉시 Dentbird Crown으로 크라운을 디자인, 가공할 수 있어 진정한 의미의 원데이 보철이 가능하다.

이러한 Seamless한 3D 데이터 연동은 이메일, 혹은 메신저로 스캔 데이터를 주고받았던 치과와 기공소를 더욱 직관적으로 연결해 줄 뿐만 아니라 보철물 제작 업무를 한층 더 간결하게 해준다.

이를 통해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보철물 제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유저들의 편의성 또한 극대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Dentbird Crown은 현재 MEDIT의 디지털 치과 플랫폼인 MEDIT Link와도 연동되어 있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