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SCIE 등재와 2개의 등재학술지 보유하는 학회로 거듭 나

백승학 회장
백승학 회장

대한치과교정학회(회장 백승학, 이하 교정학회)가 대한치과교정학회지와 별개로 우수한 임상증례 위주로 발간하고 있는 대한치과교정학회 임상저널(CJKAO)가 학진 등재지로 선정됐다. 

지난 2011년 발간된 CJKAO는 2018년 온라인 투고시스템 구축으로 2023년 4호에 이르기까지 탁월한 임상증례들을 보고해 국내 교정치료 수준을 한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등재학술지 선정을 위한 평가에서 평가자들은 CJKAO 학술 논문이 세계적인 학술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평가했다. 

대한치과교정학회는 국내 치의학계에서는 드물게 하나의 학회에서 2개의 저널을 발간하고 있다. 또한 국내 최초 SCIE 등재와 함께 외국인 편집장 선임과 함께 선진적인 시스템 도입해 국제적인 학술지로 거듭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등재된 대한치과교정학회 임상저널을 통해 국내 교정학회의 학술적인 영향력은 전 세계적으로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

백승학 회장은 “세계 유수의 연구 논문들과 수준 높은 임상 증례 보고를 통해, 향후 교정 학회가 발간하는 2개의 학술지가 각각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 고 밝혔다,  아울러  등재학술지 선정을 위해 긴 시간 애써주신 채종문 위원장과 양일형 교육이사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