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EDC와 KDX 긴밀히 협조....15년간 지속된 파트너쉽으로 세계시장 진출 확대 기대

'AEEDC Dubai' 의 주최사인 인덱스홀딩의 알 마다니 부회장(그룹 CEO)이 지난  12월 16일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된 KDX 2023 에서 한국치과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안제모, 이하 치산협)과 함께  AEEDC와 KDX가 앞으로 긴밀히 협조할 것을 공식적으로 발표하는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지난해에도  KDX를 방문했던  아나스 알마다니 부회장은 치산협은 지난 15년간 AEEDC 과 함께한 오랜 친구이자, 파트너라고 지칭하고 국내 치과산업에 대해  “놀라운 기술력과 제품경쟁력을 가진 글로벌 신흥강자로 세계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그 중심에는 해외 전시시장에 거침없이 도전하는 치산협의 공이 매우 크다”고 강조했다. 

안제모 회장은 “지난 15년 이상 AEEDC Dubai와 함께 좋은 협력관계를 지속한 결과, 올해에 AEEDC의 주빈국으로 한국이 선정 되어 전 세계에 한국 치과의료기기 브랜드의 위상을 드높인 바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치산협과 인덱스홀딩과의 협업으로 한국 치과의료기기산업이 더욱 발전하고 세계시장에서 활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알마다니 부회장이 개막식에서 인사를 했다.
알마다니 부회장이 개막식에서 인사를 했다.

한편, 중동과 아프리카 시장을 대표하는 AEEDC Dubai 의 내년 전시회의 경우 130개 이상의 기업이 3,000㎡에 가까운 부스 공간을 확보하여 대규모의 한국관을 이룰 예정이다.

치산협은 2010년부터 한국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매년 AEEDC Dubai에서 한국공동관을 주관 및 운영하여 매년 그 규모를 확대시켜 왔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