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보클라, Tetric N-Line...모든 종류의 와동에 적용되는 복합레진

Tetric N-Line family 시린지
Tetric N-Line family 시린지

치과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진료는 우식증 치료, 다른 말로 충치치료다. 환자의 건강상태, 우식증의 진행 정도에 따라 충치치료의 방향을 결정하게 되는데, 우식된 범위가 법랑질, 상아질에 국한되어 신경치료가 필요하지 않은 경우에는 감염된 치질을 제거하고 해당부위에 치과재료를 채워 넣는다.

치과재료로는 아말감, 레진, 금, 인레이 등이 있으며 이 중에 레진은 저작력에 잘 견디며 부서질 염려가 적어 인기다.

Tetric N-Line은 모든 종류의 와동에 적용되는 복합레진이다. Tetric N-Line의 4가지 복합레진 (Tetric N-Ceram, Tetric N-Flow, Tetric N-Ceram Bulk Fill, Tetric N-Flow Bulk Fill)은 전 세계적으로 1억 1천만 개 이상의 수복물에 적용되어 높은 임상 신뢰도를 보유하고 있다. 

Tetric N-Ceram은 약 300% Al의 높은 방사선 불투과성과 끈적임이 없는 수복이 가능한 전구치 겸용 유니버셜 복합레진이라 할 수 있다. 

Tetric N-Flow은  약 ≥250% Al의 방사선불투과성과 요변성을 가진 흐름성 복합레진이다.  Tetric N-Ceram Bulk Fill은  심미성의 양보없이 최대 4mm 적층이 가능한 구치부 전용 벌크-필 복합레진이며 Tetirc N-Flow Bulk Fill: 변색된 기저부의 차폐가 가능한 어센시오 (Aessencio®) 테크놀로지의 흐름성 벌크-필 복합레진이다. 

손실된 치아구조를 자연스러운 외관의 심미수복물로 교체하기 원한다면, 자연치의 법랑질과 상아질이 가지는 광학적 특성을 최대한 모방할 수 있는 재료가 필요하다. Tetric N-Line 제품은 카멜레온 효과로 주변 치아들과 자연스러운 쉐이드 매칭을 가능케 한다. 

Aessencio®테크놀로지는 복합레진의 심미적 최적화를 보여준다. Tetric N-Flow Bulk Fill 샘플 아래의 검은색 선들은 광중합 전 명확하게 보이지만, 중합 후에는 반투명도의 변화로 선들이 가려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Aessencio®테크놀로지는 복합레진의 심미적 최적화를 보여준다. Tetric N-Flow Bulk Fill 샘플 아래의 검은색 선들은 광중합 전 명확하게 보이지만, 중합 후에는 반투명도의 변화로 선들이 가려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Tetric N-Line 제품은 모든 조합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점도와 쉐이드로 조정되어 있다. 임상상황에 따라 2가지 벌크-충전 (Bulk Fill) 재료가 Tetric N-Flow나 Tetric-N Ceram과 함께 사용될 수 있다. 예를 들어, Tetric N-Flow Bulk Fill과 Tetric N-Ceram을 함께 사용해 실제와 같은 구치 수복물을 재현할 수 있다. 

Tetric N-Line은 기존의 복합레진뿐 아니라, 4mm 깊이의 와동을 1개의 레이어로 충전할 수 있는 벌크-충전 (Bulk Fill) 복합레진으로 구성된다. 결과적으로, 기존 방식보다 최대 55% 더 적은 시간으로 심미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 

Tetric N-Ceram Bulk Fill, Tetric N-Flow Bulk Fill은 기존의 복합레진과 같은 심미적 결과물을 구치부에서도 얻을 수 있게 해 준다. 이 두 제품은 특허받은 광개시제인 Ivocerin®이 기초가 되어 개발됐다. 큰 결손부위에 사용되는 기존의 복합레진은 때로 너무 반투명해 심미성이 떨어졌으나, Ivocerin®을 함유한 복합레진은 법랑질및 상아질과 같은 반투명도를 가지고, 최대 4mm 적층이 가능하다. 

Tetric N-Flow Bulk Fill의 최종 반투명도는 10% 미만이다. 이는 자연치 상아질의 반투명도와 근접하며, 변색된 치아구조물을 가리기에 효과적이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