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라이프스타일 박람회서 ....임플란트 건보 적용 확대 서명 전개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박태근)(이하 “치협”)가 11월 23일부터 25일(3일간)까지 서울 세텍(SETEC)에서 개최된 「2023 시니어 라이프스타일 박람회」에 참가해 노인 치아건강의 중요성과 노인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 확대 동의 서명운동을 전개했다.

대한노인회(회장 김호일)가 주최한 「2023 시니어 라이프스타일 박람회」 는 고령화 등 인구변화와 코로나 펜데믹을 거치면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생활 속 디지털 정보화에 부응하고 대한민국 고령화 사회에 부합하는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출품 품목은 실버용품과 실버재활용품, 메디컬, 금융, 보험·재테크, 건강관리 등 생활 속 필수 서비스가 전시됐다. 전국 7만 여개 경로당과 400만 명의 회원을 관리중인 노인회가 처음으로 개최하는 전문 박람회로  시니어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치협은 이번 전시회에 참여해, 노년 치아 건강의 중요성과 만 65세 임플란트 건강보험적용 확대 정책 홍보 및 간단한 구강검진・상담 등을 진행했다. 

박태근 협회장은 박람회 홍보부스 운영을 적극 독려하였으며, “고령화 시대에 따른 시니어 제품과 서비스를 함께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에 치협이 참가하게 되어서 기쁘다”라며 “행복한 노년생활을 위해 구강건강이 중요함으로 앞으로도 노인 치아 건강에 앞장서는 치협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최종기 치협 대외협력이사는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의료 접근성이 떨어질 수 있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구강검진과 상담을 제공하고, 어르신들 구강건강을 위한 정책 홍보를 통해 협회 캐치프레이즈인 ‘국민과 함께하는 치과의사, 치과의사와 함께하는 대한치과의사협회’ 가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며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 개수 확대 서명을 통해 어르신 분들의 보험적용 확대의 간절함을 체감할 수 있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한편, 치협은 ㈜네오바오이텍, 탑플란트의 협찬으로 홍보부스 방문자들에게 구강위생용품을 제공해 지속적인 치아건강관리에도 도움을 주었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