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자들이 태블릿PC를 활용하여 시험을 응시하고 있다
지원자들이 태블릿PC를 활용하여 시험을 응시하고 있다

대한치과병원협회(회장 구영, 이하 치병협)가 오는 12월 3일(일) 2024년도 전반기 치과의사 레지던트 선발 공동필기시험을 실시한다. 

이번 시험은 전국 3개 권역으로 나눠 수도권․충청권․강원권 지원자는 서울인창고등학교에서, 영남권은 부산대치과병원, 호남권은 전남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에서 각각 실시된다. 

시험은 스마트기기(태블릿PC)를 활용한 디지털방식으로 오프라인 기반의 SBT(Smart device Based Test)로 진행된다.

구강악안면외과, 치과보철과, 치과교정과, 소아치과, 치주과, 치과보존과, 구강내과, 영상치의학과, 구강병리과, 예방치과 10개 전문과 레지던트 지원자들은 공동필기시험에 응시하여야 하며, 2024년도 치과의사 레지던트 배정 인원은 통합치의학과를 포함해 총 410명 이다.

치과의사 레지던트 선발 공동필기시험은 매년 350여명의 지원자가 응시를 해 왔으며, 올해도 비슷한 규모의 지원자들이 응시를 할 예정이다.

레지던트 선발 전체 전형 일정은 12월3일(일) 필기시험에 이어 6일(수) 지원기관별 면접을 거쳐 8일(금) 합격자를 발표한다. 추가 모집기간은 12월11일(월)~12월13(수)이며, 18일(월) 면접 후 20일(수) 합격자를 발표한다.

공동필기시험 온라인 접수 및 자세한 내용은 치병협 홈페이지(https://www.kdha.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