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균 원장 세미나 ...풀 케이스로 핸즈온 실습까지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지난 4일과 5일 양일간 신형균(서울정바른치과) 원장의 원가이드(One Guide) 세미나를  오스템 본사에서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는  원가이드 시스템의 전반적인 내용과 임상 적용과 함께  임상에서 필요한 원가이드 KIT를 이용한 임플란트 수술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실전 적용이 가능한 것에 초점이 맞춰졌다.

강의는 '원가이드 실습1, 2‘ 와 '원가이드 강의'로 진행됐다. 먼저 원가이드 실습1은 원가이드 KIT를 이용한 임플란트 수술의 전반적인 내용을 다뤄 장비 이해도를 높이는데 집중했다.

강의내용을 세부적으로 보면 △진단 및 치료 계획 △디지털 가이드 임플란트 수술 △원가이드를 이용한 보철 △관련 장비 및 기구 △원내 디지털 덴티스트리 구축을 위한 디지털 워크 플로우에 대해 모두 다뤄졌으며 Q&A 시간도 준비했다.

신형균 원장
신형균 원장

'원가이드 실습2'에서는 원가이드를 이용해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수술을 함께하는 시간으로  △OneCAS KIT를 이용한 상악동 수술 △OneMS KIT를 이용한 좁은 골폭의 하악 전치부 수술 △OneGuide KIT를 이용한 전체 임플란트 수술 △수술 후 어버트먼트 체결 후 임시치아까지 등의 내용이 담았다. 특히 오스템의 원젯 DLP 3D프린터를 이용해 서지컬 가이드를 출력, 후 처리까지 하는 과정을 보여줘 수강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원가이드 세미나를 진행한 신형균 원장은 “오스템의 쉽고, 빠르고, 예측 가능한 디지털 가이드 임플란트 시스템의 개념과 진단, 설계, 수술 그리고 돌발 상황 발생 시 대처까지 설명했다”며 “풀케이스를 포함한 핸즈온 실습을 통해 원가이드 시스템에 대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한 만큼  치과에서 원가이드를 이용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