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덴치과그룹 …박지만 교수 초청 디지털 치과 도입 위한 노하우 공유

박지만 교수
박지만 교수

로덴치과그룹(대표 조영환)은 지난 11일(토) 서울역 상연재 세미나실에서  ‘디지털 덴티스트리 시대에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를 주제로 박지만 교수 초청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 세미나에서는 치과에 디지털 진료시스템을 도입하고 이를 활용하여 치과진료의 효율성을 높이고 환자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치과에서는 무엇을 해야 할 것인가에 대해 박지만 교수의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했다. 

특히 치과 내에서 3D구강디지털스캐너의 임상활용에 대한 노하우와 함께 디지털치과를 구축하기 위한 기준과 효율적인 시스템 구축방법 그리고 운영의 노하우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아울러 효과적인 디지털시스템에 대한 투자범위와 디지털치과를 구축하고 난 후에 기존 아날로그 방식의 기존의 진료품질을 유지하고 보철물의 정밀도를 확보하는 방법, 그리고 올바른 교합의 형성 등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디지털 치과진료 시스템의 임상적인 측면에서 다양한 질의와 답변이 이루어졌다. 

치과시장에서도 점차 디지털로의 전환이 이루어지고 있고 특히 3D디지털구강스캐너 등의 활용이 활발해지고 있어  디지털장비의 도입과 활용에 대해서 큰 관심을 보였다. 또한 디지털 치과진료를 준비하거나 이미 일부 도입한 치과에서는 임상에서 활용하는 노하우나 진료오류를 방지하기 위한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배울수 있었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