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의사로서 유학과 이민을 고민하고 있다면

김재원 著 2023년 10월 5일 대한나래출판사 발행
김재원 著 2023년 10월 5일 대한나래출판사 발행

 

이 책은 유학과 이민이라는 모험을 선택해 꿈을 펼친 한 치과의사의 도전기이다. 김재원 교수의 흥미로운 도전기와 함께 캐나다・미국 유학, 면허 취득, 취업 과정을 다양한 자료와 함께 상세히 다루고 있다. 

김 교수는  한국, 캐나다, 미국에서 치과의사 생활을 한 치주과 전문의이자, 현재 미국 오클라호마대 교수로 재직 중이다. 

필자는 어린 시절, 외교관 부친 덕분에 유럽에서 5년을 살아야 했는데, 그 과정에서 영어를 어느 정도 익히고 문화의 다양성에 대해 빨리 깨달을 수 있었다. 세상은 넓고 할일은 많다는 걸 어린 나이에 경험했다. 그 때문인지 한국에서 고등학교와 대학교, 수련 과정과 군복무를 하면서도 외국에 나가야겠다는 생각을 놓지 않았고, 그 결과 캐나다에서 치과의사로 2년 근무 후 다시 미국에서 3년 수련하였으며 현재 치주전문의로, 교수로까지 자리잡게 됐다. 이 책이 치과의사로서 유학과 이민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캐나다와 미국 두 곳에서 치과의사로 일하는 것에 대한 정보를 담은 이 책을 통해 더 많은 한국 치과의사분들이 큰 뜻을 품고 북미 지역으로 진출했으면 한다. 한 번 사는 인생, 남들과는 다르게 살고 싶고 내 자신을 믿고 도전하고 싶다면, 꼭 이 책을 읽어 보길 추천한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