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O 추계학술대회...오는 11월 19일 서울성모병원 의생명산업연구원

대한인공치아골유착학회(회장 명훈, KAO) 추계학술대회(학술대회장 이의석)가 오는 11월 19일 (일)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의생명산업연구원 2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No Pain, No Worries 환자, 술자 모두 안심하는 편한 진료를 대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학술대회는 임플란트 식립 및 수복의 최신 지견에 대한 학문적 깊이를 더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임플란트 수술을 위한 국소마취와 발치 및 좁은 치조골에 대한 임플란트 수술, 부종과 동통을 최소화하는 골이식 방법 등 수술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그리고 식립위치 방향이 좋지 않은 임플란트 보철수복 및 임플란트 보철 수복과 유지의 노하우에 대해서도 강의가 이어진다.  

구체적인 프로그램을 보면 민경만 (서울메이치과) 원장은 ‘누가 나에게 발치의 권한을 주었나? ’를 주제로 발치에 대한 깊이 있는 노하우를 풀어낼 예정이다. 

최동주 (라이프치과) 원장은  Narrow Alveolar Riage 효과적으로 극복하기에 대해, ‘부기와 통증을 최소화 하는 GBR 술식’에 대해서는 임세웅 (더와이즈치과병원) 원장이 동통을 줄이고 효과적으로 수술하는 최신 지견과 함께 임플란트 보철 강의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임플란트 식립 전 골다공증약을 중단해야 하는가? - 최근 연구결과와 권고안의 원칙’에 대해서는 권대근 (경북대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교수가 임플란트 식립전 골다공증 투약 권고의 원칙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성공적인 임플란트를 위해 알아두면 쓸데 있는 국소마취 잡학사을 주제로 강나라 (순천향대 서울병원 치과) 교수가 , ‘식립위치와 방향이 좋지 않은 임플란트의 보철수복을 주제로 노관태 (경희대  치과보철과) 교수가 강의하며 안전한 진정법에 대해서는 유승화 (서울대치과병원 치과마취과) 교수가 강의한다.

임플란트를 이용한 의치 수복 시 고려사항을 주제로  박찬진 (강릉원주대치과보철과) 교수가, 성공적인 임플란트 보철 수복과 유지를 위한 노하우에 대해서는 김태형 (김앤이치과) 원장이 강의한다. 

사전등록은 11월 13일까지며 보수교육 4점이 주어진다. 등록문의는 010-9970-921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