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악전돌 치료의 최신 임상 개념과 장치 특성 이해

Quintessence Publishing Co. 著 한금동, 최진, 최진휴 譯 2023년 10월 5일 대한나래출판사 발행
Quintessence Publishing Co. 著 한금동, 최진, 최진휴 譯 2023년 10월 5일 대한나래출판사 발행

 

이 책은 일본 Quintessence 출판사에서 매년 발간하는 ‘임상가를 위한 교정 시리즈’ 중 2015년도판이다. 매년 특정 주제로 다양한 필자진을 모아 치료법, 치료도구, 임상 예를 다루기 때문에, 보다 깊이 있게 해당 주제에 접근할 수 있는 귀중한 자료이다.

이번 특집은 ‘성장기 상악전돌 교정치료’로서,  34인 집필자들의 다양한 글을 2부로 나눠 상악전돌 치료의 최신 임상 개념과 장치의 특성을 이해할 수 있게 구성했다.

제1부에서는, 13개의 스터디 그룹이 각기 성장기의 상악전돌 증례에 대한 접근법이나 기구를 해설해 주는 내용을 실었다. 제2부에서는, 7개 관련 기업의 협력하에, 회사별 제품의 특징이나 그 제품을 사용하는 임상가에 의한 임상 예를 소개한다.

학회 초록 편에서는 2014년 일본 교정치과학회에서 주목을 끈 강연 ‘MFT와 교정치료의 효과적인 연계’를 수록했다. 그 외 해외 논문 소개, 해외 학회 리포트 등도 수록해 주제에 대한 폭넓은 접근법을 제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