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스 루비스 체어, ‘C클래스’, ‘S클래스’, ‘E클래스’ 3가지 라인업으로 선택 폭 넓다

루비스체어
루비스체어

지난 7월 24일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공식 출시한 신개념 치과 유니트 체어 ‘루비스 체어’가 주목받고 있다. 

덴티스의 진료 및 수술용 LED 브랜드 ‘LUVIS(루비스)’는 이미 국내 덴탈 및 메디컬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의료기기 연구개발 기술을 입증한 바 있다.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루비스 체어’는 다양한 편의 기능과 더불어 한층 업그레이드 된 기능을 선보였다. 

‘루비스 체어’는 C 클래스, S 클래스, E 클래스 총 3가지 타입으로 구분되며, 각각 진료실 – 수술실 – 예진실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먼저 C 클래스는 ‘Clinic(진료)’를 위한 모델로 하이브리드 광학설계로 제작된 진료등 ‘LUVIS C700’이 기본 옵션으로 장착돼 있어 일반적인 진료실에 적합한 모델이다. 

S 클래스는 ‘Surgery(수술)’의 이니셜로 ‘LUVIS C700’과 함께 수술등 ‘LUVIS S300’이 기본 옵션으로 장착돼 있다. E 클래스는 ‘Examination(검사)’의 이니셜로, ‘LUVIS C500 camera’가 장착돼 있어 진료 과정을 Full HD급으로 녹화가 가능한 모델이다.

영상 기록이 가능하기 때문에 진료실뿐만 아니라 예진실, 수술실에서 설치가 적합하다. 
클래스 별 제공되는 진료 및 수술등 이외에도 술자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수술 KIT와 소장비를 올려놓을 수 있는 넓은 닥터 테이블과 직관적인 터치형 작동 인터페이스 그리고 전동식 높이 조절 기능을 갖췄다. 

또한, 진료하는 동안 환자의 안전을 위해 체어 하강 동작 중 장애물이 있을 경우 체어를 자동적으로 상승시키는 기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왼쪽 손잡이에는 통증 알림 시스템이 있어 환자가 통증을 느끼는 경우 버튼을 눌러 의사를 표시할 수 있다.

회전식 타구대는 가글 시 접근이 편리하고, 타구대를 환자쪽으로 당길 경우 체어 안전모드를 작동시켜 안정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타구대 냄새 역류 방지 시스템을 도입해 환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넓은 등받이와 편안한 시트는 장시간의 진료에도 환자의 피로감을 줄여준다. Z방식의 상하 높이 조절이 가능해 환자가 쉽게 오르내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황에 맞춰 높은 위치에도 적당한 진료 포지션을 잡을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체어가 상하로 작동할 때 백레스트 시트가 함께 기울어지기 때문에 자세가 변경되더라도 환자가 의자에서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하고, 2관절 헤드레스트는 다양한 각도로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성인뿐만 아니라 소아도 안정적인 자세로 진료가 가능하다. 

덴티스 관계자는 “치과계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할 유니트 체어 ‘루비스 체어’를 공식적으로 출시해 토탈 솔루션 라인업을 완성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술자의 니즈를 충족하는 연구 개발을 통해 새로운 진료 경험을 제공하고 트렌드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