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호열 원장 세미나, 오는 9월 3일 RAYFace로 보철물을 더욱 심미적으로

장호열 원장
장호열 원장

 

장호열(장호열 치과) 원장이 ‘RAYFace를 이용한 얼굴 중심의 디지털 디자인 : 기능과 심미적 문제의 해결’을 주제로 오는 9월 3일(일) 강의를 진행한다.

최근 Digital dentistry가 널리 보급됨에 따라 많은 치과에서 구강 스캐너로 인상을 채득하고 디지털 보철물을 제작하고 있다. 캐드상에서 평균치에 기반하여 가상 교합기를 적용하고 2D 사진만을 참고할 경우 실제와는 환자의 정보와는 큰 차이가 있을 수 있다. 환자의 얼굴을 3D 스캔하여 다양한 reference point를 보철 디자인에 활용한다면 전치부, 구치부, 무치악 환자에서 보다 심미적이고 기능적인 보철물을 제작할 수 있다. 

장호열 원장은 이번 세미나에서 다양한 보철 제작 시 RAYFace의 적응증과  유용성, 사용 시 주의사항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핸즈온에서는 다양한 케이스를 위한 facial scan을 직접 시행해보고 임상에서의 사용, 소프트웨어의 활용, 기공사와 소통하는 과정을 교육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자세한 강의 내용을 보면  보철 디자인 시 3D 안면 스캔의 임상적 중요성과 함께  구강 스캔 중심의 보철 제작과  안면 스캔 중심의 보철 제작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자연치와 임플란트에서 RAYFace의 활용에 대해 설명하고 전치부에서 RAYFace를 활용한 심미적 보철 제작에 대해서도 장 원장만의 특별한 노하우를 공개한다. 

또한 구치부에서 RAYFace를 활용한 기능적 보철 제작과  무치악 환자에서 RAYFace를 활용한 교합평면의 설정에 대해서도 강의가 이어진다. 

뒤이어 임상 케이스에 따른 RAYFace 촬영 준비사항과 함께 다양한 케이스에서 RAYFace 촬영법, RAYFace 소프트웨어의 활용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아울러 기공사와의 소통법과 RAYFace와 exocad 를 활용한 보철 디자인 실습도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 070-7600-7536)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