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보클라 Tetric N-Line, 전치부, 구치부 수복 위한 유니버셜 복합레진

 Tetric N-Line
Tetric N-Line

이보클라가 판매하는 Tetric N-Line은 모든 종류의 와동에 적용되는 복합레진으로 전 세계적으로 1억 1천만 개 이상의 수복물에 적용돼 임상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Tetric N-Line은  4가지 복합레진으로 구분된다. 

먼저 Tetric N-Ceram은 높은 방사선 불투과성과 끈적임이 없는 수복이 가능한 전구치 겸용 유니버셜 복합레진이다.  Tetric N-Flow는  방사선 불투과성과 요변성을 가진 흐름성 복합레진이며 Tetric N-Ceram Bulk Fill은 심최대 4mm 적층이 가능한 구치부 전용 벌크-필 복합레진이라 할 수 있다. 
Tetirc N-Flow Bulk Fill은 변색된 기저부의 차폐가 가능한 어센시오테크놀로지의 흐름성 벌크-필 복합레진이다. 

손실된 치아구조를 자연스러운 외관의 심미수복물로 교체하기 원한다면, 자연치의 법랑질과 상아질이 가지는 광학적 특성을 최대한 모방할 수 있는 재료가 필요하다. Tetric N-Line 제품은주변 치아들과 자연스러운 쉐이드 매칭이 가능하다. 

또한 모든 조합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점도와 쉐이드로 조정돼 있다. 임상상황에 따라 2가지 벌크-충전 (Bulk Fill) 재료가 Tetric N-Flow나 Tetric-N Ceram과 함께 사용될 수 있다. 예를 들어 Tetric N-Flow Bulk Fill과 Tetric N-Ceram을 함께 사용해 실제와 같은 구치 수복물을 재현할 수 있다. 

중합 전과 후의 Tetric®N-FlowBulkFill
중합 전과 후의 Tetric®N-FlowBulkFill

Tetric N-Line은 기존의 복합레진뿐 아니라 4mm 깊이의 와동을 1개의 레이어로 충전할 수 있는 벌크-충전 복합레진으로 구성되며 기존 방식보다 최대 55% 더 적은 시간으로  구치부에서도 심미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 두 제품은 특허 받은 광개시제인 Ivocerin®이 기초가 되어 개발됐다.  Ivocerin®을 함유한 복합레진은 법랑질 및 상아질과 같은 반투명도를 가지고, 최대 4mm 적층이 가능하다. 

Aessencio®테크놀로지는 원하는 깊이의 중합을 위해 높은 초기 반투명성을 특징으로 하며, 중합과정 중 점차 불투명한 쉐이드로 변화해 복합레진의 심미적 최적화를 보여준다. 
Tetric N-Flow Bulk Fill의 최종 반투명도는 10% 미만으로 자연치 상아질의 반투명도와 근접하며, 변색된 치아구조물을 가리기에 효과적이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