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토론회 진행중
자유토론회 진행중

대한치의학회(회장 권긍록) 임·직원 워크숍이 지난 7월 14일(금),15일(토) 양일간 원주에서 개최됐다. 제8대 집행부 출범 기념과 더불어 임원 및 직원간의 소통, 단합, 교류를 위해 2023년도 14일(금)에는 ㈜네오바이오텍 신사옥에서 특별초청강연이 진행되었고, 15일(토)에는 오크밸리 리조트(원주)에서 대한치의학회 각부 중점 추진 사항 및 치의학회 발전 도모 등을 위한 자유토론회가 진행됐다.

권긍록 회장은 “향후 추진할 사업들을 차질 없이 준비해 나가면서 치의학계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면서 “이번 워크숍을 통해 소통의 시간, 교류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별초청강연에는 ‘한의학연구원 운영과 미래’를 주제로 이진용(한국한의학연구원) 원장이, ‘신의료기술평가의 이해’를 주제로 정요한(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 팀장이 강의했다. 이어‘치과 산업의 미래 전망’을 주제로 허영구(네오바이오텍) 대표의 강의가 진행됐다. 

자유 토론회에서는 현재 치과전문의 과목 치과의원 명칭에 대한 문제점과 대한치의학회지 SCIe 추진방향 및 자금 마련과 함께 의학상과 치의학회의 새로운 상 제정 , ‘의사와 의과대학 학생을 위한 치의학 개론’ 교과서 집필의 건과 함게 전문의 차등수가 추진 및 표준치의학 용어 상설위원회 구성의 건에 대한 토의가 진행됐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