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즈맵, 뛰어난 멸균 성능은 그대로 가격부담은 낮춘 STERLINK Lite 출시

STERLINK Lite
STERLINK Lite

 

플라즈맵(대표 임유봉)은 최근 출시한 새로운 멸균솔루션인 STERLINK Lite는 품질과 가격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멸균기로 7L의 크기와 9분의 멸균 시간 등 핸드피스 등 치과용 소모품을 멸균하는데 최적화 된 크기와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다. 

최근 2차 감염에 대한 우려로 병원의 다양한 시술용 기기들에 대한 멸균 압박이 강해지는 추세에서 STERLINK Lite는 최종 고객이 가장 저렴하면서도 효과적으로 감염 Risk를 해소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SIDEX 런칭 행사에서 100대의 기기를 판매하는 실적을 올렸다.

이번  STERLINK Lite 플라즈마 멸균기는 TCO (Total cost of ownership) 측면에서도 가장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출시됐다. STERLINK Lite는 동일 기기 대비 20%이상 저렴한 가격과 멸균 1회당 300원 수준의 Cycle cost, 그리고 24시간내 수리 보증 시스템이 강점이다.

임유봉 대표는 “FDA를 받은 기술력 기반으로 최적의 멸균제가 투입되도록 기기를 설계했다”며 “이를 통해서 소모비용과 기기 크기등을 전반적으로 효율화 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SIDEX에서 플라즈맵은 25억 이상의 계약과 PO를 확정한 했다. 뿐만 아니라 일본, 북미 등 해외 딜러들과도 유의미한 계약을 진행한 상태다. 

플라즈맵의 멸균솔루션 브랜드인 「STERLINK」는 플라즈마를 이용한 초고속 저온멸균장비다. 「STERLINK」는 기존의 고압증기형 멸균시스템인 오토 클레이브 대비 수술도구의 수명을 3배 이상 보존함과 동시에 치과병원에 최적화된 사이즈로 최대 30배까지 장비 회전율을 증가시켜 줄 수 있는 기술이다.

한편, 플라즈맵은 저온 멸균 솔루션 영역에서 비미국계 최초로 FDA인증을 받았으며, 특히 20L 이하 중소형 멸균기 시장에서는 유일하게 FDA 인증을 보유한 기업이다.

현재 미국 HSS병원 (미국 정형외과분야 최우수병원), UCLA, 연세대학교, 치과감염학회 등 국내외 유수의 전문기관과 감염관리에 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멸균기 부분 국내 유일의 [혁신의료기기] 등록 업체로서 산자부 등 정부기관과 멸균체계 및 프로세스에 대한 협업을 논의하는 등 감염관리를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