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보클라, Fluor Protector S®...우수한 흐름성 지닌 불소 바니시로 사용도 간편

Fluor Protector S®
Fluor Protector S®

 

유치가 빠지고 영구치가 나기 시작하면 치아의 주기적인 관리 및 강화는 필수적이며, 이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면 치아는 쉽게 우식 및 부식되고 약진다. 산 (acid)은 치아를 쉽게 손상시킴으로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불소를 사용한 치아강화가 중요하다. 

보호용 불소 바니시인 Fluor Protector S는 치아 우식과 부식에 대한 우수한 보호효과를 지닌다. 이 제품은 치아 법랑질에 직접적이고 효과적으로 불소를 공급하며, 우수한 흐름성과 습윤성이 특징이다. 또한, Fluor Protector S는 7,700ppm의 불소를 함유한 제품으로, 치아 도포 후에는 불소층이 약 4배 농축돼 높은 방출량을 자랑한다. 

불소 바니시에 있어서 흐름성은 중요하다. 고점도 불소 바니시 같은 경우, 법랑질 표면에 멈춰 있어 접근이 힘든 부위는 불소를 충분히 얻기 힘들다. 그러나 Fluor Protector S와 같은 저점도 바니시는 인접면과 다공성 치아표면으로 쉽게 흐를 수 있으므로 술자가 접근하기 어려운 부위도 필요한 불소를 얻고, 보호를 받을 수 있다. 

Fluor Protector S는 치아 내 위험부위와 과민반응에 대해서도 보호해 준다. 장기적으로는 치아 우식 예방1-을 도와주며, 법랑질의 산 저항성을 향상3 4 시킨다. 뿐만 아니라, Fluor Protector S는 치아미백 후 가능한 민감성 처치와 치경부의 과민증 처치에 효과적이다.

Fluor Protector S의 작업과정은 간편하다. 먼저 치아의 세척 혹은 폴리싱 후, 진료 부위를 건조한  다음 치아에 Fluor Protector S를 도포 후, 60초 동안 자연건조를 시키면 작업이 완료된다. 다만, 제품 적용 후 즉각적으로 입안을 헹구는 것을 금지해야 하며, 처치 후 1시간 동안 음식이나 음료 섭취를 삼가야한다. 

이처럼 Fluor Protector S는 균일한 용매로 사용 전 혼합 과정 없이 즉각적인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Bottle 타입과 Single Dose 타입으로 제품이 구성돼 있어, 술자의 선호도에 따라 제품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