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는 21년째 치과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해온 장학사업을 지난해부터 치위생학과 및 치기공학과 학생들에게까지 확대했다. 지난 3일 사상 처음으로 열린 '오스템임플란트 치위생학과 장학증서수여식'이 개최됐다. 

최규옥  회장은 “현재 69명의 치과위생사와 160명의 치과기공사가 사내 각 부서에서 활약하고 있고 앞으로 회사가 커지는 것만큼 치과위생사 연구원 수는 더욱 늘 것”이라며 “치과 전문인력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그 역할과 전문가에 걸맞은 역량을 키워가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오스템은 올 하반기 전국 치과대와 치기공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도 이와 같은 장학증서수여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또 제품 전시관 및 연구시설 견학과 자체 제•상품을 활용한 임상실습, 전문가 강연 등으로 이뤄진 ‘오스템 방문의 날’도 상시 운영한다. 

한편, 오스템이 추구하는 동반성장 프로젝트의 핵심은 장학사업이다. 2003년부터 치과대학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기 시작해 지난 20년 간 누적 수혜자 수가 1천 명을 넘어섰다. 
그간 개별적, 간헐적으로 이뤄지던 치위생학과 및 치기공학과 대상의 장학금 기부도 지난해부터 전국적인 규모로 확대했다. 사업 1년차부터 대대적이면서도 신속한 지원 협의에 나서 현재까지 치위생학과는 전국 77개 대학에, 치기공학과는 19개 대학에 장학금 전달을 완료했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