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보클라 OptraSculpt, 복합레진의 윤곽 매끄럽게 형성해 준다

이보클라가 판매하는 OptraSculpt와 OptraSculpt Pad는 직접수복 치료에서 복합레진의 형태를 만들거나, 페이스트 형태의 기공용 복합레진의 윤곽을 매끄럽게 형성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또한 끈적임 없는 물성으로 복합레진이 기구에 달라붙는 것을 줄여주기 때문에 술자는 모델링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 

뿐만아니라 수복물 표면에 기구 자국이 남지 않는다. 또한 OptraSculpt와 OptraSculpt Pad를 사용 할 경우  복합레진 내 기포의 함유가 감소하여 균일하고 안정적인 표면형성이 가능하다. 따라서 이로인해  우수한 심미성을 자랑한다. 또한, 특별히 조정된 모델링 팁으로 빠르고 심미적인 윤곽형성이 가능해 인기가 높다. 

레진 모델링 시 정교하고 섬세한 모델링은 매우 중요하다. 심미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균일하고 매끄러운 표면 형성을 통해 치간 관리가 쉬워지고, 플라크 (Plaque)를 방지해 2차 우식을 예방할 수 있다. 

효과적인 모델링을 위해서는 레진의 점착없이 효율적인 형태제작과 표면형성이 가능한 윤곽형성 기구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OptraSculpt와 OptraSculpt Pad는 이를 만족하는 대표적인 윤곽형성 기구라 할 수 있다. 

OptraSculpt에는 정교한 치아구조의 전문적인 재현을 위해 볼 (Ball), 포인트 (Pointed), 치즐 (Chisel)등 세가지 팁으로 구성돼 있다. 이 세 가지 팁을 사용해  부위별로 정교한 레진 모델링이 가능하다. 팁교체도 손쉽게 할 수 있다. OptraSculpt는 전치부와 구치부에 맞게 작업 각도가 조정되어 있다.  

OptraSculpt Pad는 끈적임이 없고 자국을 남기지 않는 윤곽 형성을 위한 두 가지 사이즈의 폼 패드 팁으로 구성되어 있다. 환자의 케이스에 따라 4mm, 6mm의 패드 선택이 가능하며 전치부 레진수복과 넓은 표면을 가진 3급, 4급 수복물의 윤곽형성에 적합하다. 
특히  전치부에 맞게 기구 헤드의 작업각도가 조정돼  있기 때문에 손쉬운 윤곽형성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