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F, CRAFT 5X…. 올인원 밀링머신으로 보철물 형상 제약없이 가공 가능

 

밀링머신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첫번째는 밀링머신의 정밀도다. 밀링머신의 정밀도가 CAD/CAM 초창기에 비해 상향 평준화되기는 했지만 사용하고 있는 밀링머신의 정밀도에 대해 불만을 가진 유저들이 꽤 많다.

실제 밀링을 해보면 브랜드 별로 가장 큰 차이가 나는 것이 이 정밀도 부분이다. 정밀도가 우수한 밀링머신은 밀링 후 작업해야하는 부분을 현저히 줄여준다. DOF의 CRAFT 5X는 뛰어난 정밀도로 유명한 제품이다.  커스텀 어버트먼트와 상부 보철물을 동시에 밀링하는 원스텝 밀링이 가능할 정도로 정밀도가 우수하다.

건/습식 겸용 사용이 가능하며, 워터탱크, 집진기, 컴프레서가 포함된 올인원 밀링머신이다. 동시 5축 가공기로 보철물 형상의 제약 없이 가공이 가능하며 지르코니아, 왁스, PMMA, 하이브리드 세라믹뿐만 아니라 글라스 세라믹, 타이타늄 환봉 등 치과 치료에 필요한 대부분의 재료를 가공할 수 있다.

밀링머신을 습건식 겸용으로 사용하면 레버나 버튼을 이용해 간단하게 모드 전환이 가능하고 전환 시 간단하게 잔여물 청소만 해주면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소규모 기공소에서 습식, 건식 두 대의 밀링머신을 운영하는 것 보다는 습건식 겸용 밀링머신 한 대로 비용 절감도 되고 관리하기도 편리하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