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니의 단점 보완해 가격은 저렴하고 유지 관리는 쉬워 ‘인기’

지르코니아 All-on-X
지르코니아 All-on-X

 

고령환자들이 선호하는 틀니는  고정이 되지 않기 때문에 저작력이 약하고 쉽게 탈락할 수 있다. 또한 잇몸으로만 지지하기 때문에 오래 사용하게 되면 잇몸에 통증이나 염증이 생길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잇몸뼈가 흡수되어 틀니가 더욱 헐거워져 저작하기에도 불편해 진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한 것이 ‘All-on-X’다. ‘All-on-X’는 틀니와 임플란트의 장점을 결합해  만들어 요즘 가장 핫하다. 
All-on-X 시술은 보통 무치악 환자들은 6~10개 정도의 임플란트를 식립하지만  무치악 상태에서 4~5개 정도 임플란트를 식립한 뒤 임플란트 상부에 프레임을 연결하고 보철물을 고정시키는 방법이다. 

‘All-on-X’는 보철물의 제작 과정도 단순하다. 3D 프린터로 제작한 프레임을 사용하기 때문에 기공료에 비해 1/4 정도만 부담하면 된다.색상도 거의 자연치아와 유사해 심미적이다. 자연 치아의 모양과 색상이 유사한 보철물을 올려 사용하며 보철물의 종류도 레진과 지르코니아 두 가지 보철물 중 선택할 수 있어 비용적인 부분과 유지관리에 있어서도 이만한 것이 없다. 

특히 무치악 환자들이 건강보험 틀니나 임플란트를 적절히 활용하면 환자의 부담을 줄이면서 All-on-X 시술이 가능하다. 많은 치아를 상실했거나 무치악일 경우 시술이 편리하고, 전악 임플란트에 비해 낮은 가격으로 시술할 수 있다.
임플란트 식립 위치도 상태에 따라  맞추면 되기 때문에  임플란트 골이식을 필수적으로 하지 않아도 된다.

All-on-X 는 요즘 가격은 저렴하고 환자부담은 더 적어 인기다. 특히 기공료까지 경제적이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수 있다. 
(문의 010-3779-0102)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