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관, 일, 관계까지 바꿔주는 뇌 최적화의 기술

 

가비아 톨리키타 저 이영래 역 2022년 12월 20일 비즈니스 북스 발행 

사람들은 보통 ‘뇌’는 이해하기 어렵고 바꾸기 힘들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일, 성과, 관계 등이 뇌에서 비롯되며 뇌를 바꿔야 인생을 바꿀 수 있다는 개념을 설명하면 덜컥 겁부터 먹는다. 하지만 그럴 필요는 없다. 뇌를 바꿔 인생을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끄는 일은 일상 속 아주 작은 실천만으로도 가능하다.

저명한 신경과학자이자 비즈니스·성과 코치인 저자는 10년 넘게 최신 신경과학 연구를 기반으로 한 자신만의 코칭 도구로 수백 명의 CEO, 운동선수, 학자들이 스스로 뇌의 작동 방식을 개선하여 인생의 놀라운 변화를 이뤄내도록 도왔다. 그들이 일과 삶에 해로운 습관을 끊고 감정을 컨트롤하는 법을 배우며 더욱 생산적으로 살 수 있도록 해준 것이다.

저자가 자신을 찾아온 이들에게 해준 말은 “뇌 속 편도체가 어떤 화학물질을 분비해서 당신의 집중력이 떨어지는지 이해하세요.”가 아니었다. “새로운 습관을 만들고 싶다면 매일 아침 눈뜨자마자 해보세요. 며칠 동안만요.”였다. 수면을 통해서 에너지를 100퍼센트 충전한 뇌는 새로운 습관을 관대하게 받아들이고 더 잘 적응하기 때문이라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더했다.

이처럼 이 책에서 소개된 저자의 조언들은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면서도 과학적 근거가 뒷받침된 효과적인 방법들이다.

그러니 달라지겠다고 마음먹었다면 이 책에서 권하는 방법들을 따라 해보자. 의식적으로 하나씩 실천하다 보면 어느새 지금의 습관, 버릇에 안주하면서 변화를 거부하던 뇌가 저절로 바뀌게 될 것이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