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지부장에 장윤제 원장....창립기념 학술집담회 ..지난 9월 25일 26일 양일간

지난 9월 24일(토),25일(일) 양일간 경북대학교 치과대학 나사금홀 에서 2022년 대한턱관절교합학회 영남지부 학술집담회 및 창립 행사를 개최했다.

대한턱관절교합학회(회장 임영준, 이하 턱관절교합학회)는 지부로는 호남지부가 유일했다. 이번에 대한턱관절 교합학회를 이끌게 된 임영준 회장은 영남권에 있는 회원들에게 양질의 교합지식을 전달하고 교육하는 것은 영남지부 창립이란 생각을 가지고, 전폭적인 지원으로 영남지부 창립을 이끌었다.

영남지부 지부장으로 장윤제(장윤제 연합치과) 원장을 지명하고, 영남권 대학교수와 개원의 들을 초빙해 지부를 창립했다. 창립행사를 기념해  이기호 (대구지부) 회장과 전용현(경북지부) 회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지부 학술 집담회에서는 교합학회의  차기회장인  김성택(연세치대 구강내과) 교수의 턱관절 진단 프로그램 사용에 관한 강의가 이루어 졌고,  최유성(단대 치대) 교수의 CAD-CAM을 이용한 임플란트 보철치료에 관한 강의가 이루어졌다. 

처음으로 진행된 학술행사임에도 200여 명 이상이 참석해 관심을 보였다. 뿐만아니라 학술집담회 이후 깜짝 이벤트로 뮤지컬 배우들의 축하 공연도 진행됐다.

임영준 회장은 “이번 학술 집담회는 영남지부 임원들의 노력으로 이루어 졌으며 교합학회의 전폭적 지원과 응원으로 이루어낸 결과”라며 “영남지부 학술행사가 해가 갈수록 더욱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턱관절교합학회 제42회 종합학술대회및 정기총회는 오는 11월 19일(토), 20일(일) 양일간 ‘날마다 임상에서 마주치는 교합문제의 해결’을 주제로 연세대 백양누리 그랜드 볼룸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