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al 社인터내셔날 세일즈 매니저 Ralph Esguerra

35년 교정시장 전문가

그는 35년간 교정시장을 전반적으로 캐어하고 있는 전문가이다. 특히 요즘 젊은 사람들의 구강건강에 대해 신경쓰고 있는 점을 꼽았다. 이는 곧 교정시장이 성장하고 있음을 알 수 있는 단적인 예라고 한다.

지금까지의 흐름을 봤을때 또한 예전에는 젊은 사람위주로 진행됐던 교정들이 이제는 30대 40대 혹은 그이상의 성인들이 교정을하는 추세이므로 교정시장이 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흐름은 세계적인 추세로 교정시장의 성장을 예고한다고 했다.
또한 TV에서 아나운서나 연예인들의 교정이 노출되기도 하는 것 보면 시장이 매우 확대되고 성장하고 있다고 전망했다.

아쿠아픽이나 구강캐어에 신경 쓰고 있는 것도 새로운 추세다. 또한 구강건강에 관련된 시장도 성장하고 있다. 10년 전만해도 구강용품에 대한 수요는 거의 없었다.

젊은 세대의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이 뚜렷해졌다. 그는 국내의 흐름과 세계적인 트렌드에 관해 질문했을 때 한국이라고 꼭 꼬집을 수는 없지만 아시아권은 서양이나 웨스턴의 경향을 그대로 따르는 경향이 있다고 답했다.

트렌드 주도해 나가는 것이 기업의 미션 무엇보다 환자 구강건강 우선시해야

Ultradent 기업의 새로운 미션중의 하나도 젊은 세대를 위한 구강증진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라고 말했다. 나이키라는 기업도 건강을 모토로 기업을 홍보했던 것처럼 울트라덴트도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면서 트렌드를 주도해 나가는것이 기업의 미션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앞으로의 전망보다는 그동안의 경험으로 비추어 볼 때 교정에 있어서의 심미적인 경향을 꼽았고 한국의 의사들에게는 트렌드보다는 우선시 해야 할 것은 바로 환자의 구강건강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덧붙여 한국의 구강상태는 너무 이쁘다고 표현했으며 한국의 의사들을 칭찬하기도 했다.

심미교정이 성장하고 있지만 국내의 성인교정이 트렌드화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한국의 성인교정시장도 급성장하고 있고 심미적인 교정과 성인교정이의 파이는 점점더 커질것이라고 예측했다.

한국 성인교정, 미백시장 급성장 할 것

미국의 경우 40대 50대의 교정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음을 알려주면서 이는 예전의 교정시장이 아이들의 점유물이었는데, 지금은 50대 나아가 60대까지 교정이 급속히 확산되고 있으며 성인미백시장 또한 급성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그는 이러한 추세가 한국도 그대로 이어질 것이며 한국의 성인교정과 미백시장의 급성장도 예측했다. 그래서 그는 늦지 않는 교정이라고 강조하며 이것이 우리 한국 치과시장에 새로운 장밋빛 청사진이라고 까지 강조했다.

그는 특히 지금의 교정은 어린아이, 성인을 떠나 누구나 하는 교정, 언제해도 늦지 않는 교정이라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