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부, 구강보건의 날 기념과 회원친목 행사 ....오는 7월1일부터 3일까지 디덱스 진행

이기호 회장
이기호 회장

대구광역시 치과의사회(회장: 이기호, 이하 대구지부)에서는 6월 9일(목) 오전 9시 경북치대 1층 니사금홀에서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매년 대구시내 초등학교 전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한‘구강보건의 날 기념 치아사랑 글짓기 응모전’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했다.

올해는 처음으로 대구시내 중, 고등학생들에게 구강보건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기 위해 구강보건의 날 기념  포스터 및 동영상 응모전을 시행했다.

건치어르신 선발대회를 통해 대구지역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 중 치아건강이 우수한 분들에게 상장과 부상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6월 말에는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하여 회원 및 치과가족의 화합과 소통의 일환으로 프로야구 경기 관람 계획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코로나 19로 침체된 경기와 일상에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새로운 에너지를 충전하는 계기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한편, 7월 1일(금)부터 7월 3일(일)에 대구 EXCO에서 개최하는 DIDEX 2022 행사 때 1층 전시장 내 구강보건 교육관을 설치하고 참관하는 시민들에게 구강검진 및 상담을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 추첨을 통해 치아의 중요성을 홍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