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성인교정심포지엄 …오는 4월 24일 오스템 마곡 사옥과 덴올 스트리밍

전통적인 교정적치아이동의 한계를 넘어 외면을 넓히는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다는것이 오늘날 임상의 현실이다.
피할 수없는 도도한 흐름이 되어버린 비수술교정의 올바른 적용을 위해 성인교정심 포지엄을 마련했다.

한국성인치과교정연구회가 주최하는 2022 성인교정 심포지엄이 오는 4월 24일 (일)오스템 마곡사옥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덴올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되는  이번 심포지엄은 여러가지사정으로 수술을  받을수 없는 이들에게도 교정치료의 혜택을 줄 수있는 노하우를 공개하게 된다.

먼저  황현식( SF치과) 교수는 ‘비수술 교정, 어떤  경우에 필요한가’를   주제로 강의한다. 비수술교정의  필요성과 기능성을  다양한 증례를 통해 살펴보고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비수술 교정의 로드맵을  제시할 예정이다.
‘수직조절 비수술교정, 어디까지 가능한가’를 주제로 이종석(고우넷치과) 원장이 강 의한다.
이 원장은  강의에서   Skeletal  ClassIlhigh angle케이스에서 수직조절을  제대로  하면 교정치료만으로도 외모까지 개선할 수 있는 전형적인 증례와 함께 이를 위한 효율적인 미니스크루 임플란트적용 가이드라인을 설명할 예정이다.

‘비수술 교정, 어떻게 할 수 있나’를주제로 박효상(경북치대) 교수가 강의한다. 박 교수는  앵커리지를 포함한 비수술교정 생역학 가이드라인을 전형적인 증례와 함께 제시함으로써 효율적인 비수술교정 진료에 대해 강의한다.

‘횡적조절비수술 교정,어떻게 가능한가’를주제로 이기준(연세치대) 교수가 강의한다.이 교수는 Minimally Invasive Dentistry 가 국제적 추세임을 고려해 수술을 피할 수 있는 횡적조절 진단분석방법을 제시하고, 효율적 임상프로토콜을 전형적인 증례와 함 께 소개할 예정이다.

김성훈(경희치대) 교수는 ‘전후방조절 비수술 교정,정말 가능한가’를주제로 효율적 전후방 조절임상프로토콜을 전형적인 증례와 함께 제시함으로써 비수술 교정 진료 외연확장에 도움이 되는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비수술 교정,어디까지 할 수 있나’를 주제로 백승학(서울치대 교정과) 교수는 오늘 날 수술교정의 최신트렌드를 증례와 함께 살펴봄으로써 올바른 비수술교정진료에도움을 줄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