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근관치료학회 춘계학술대회 … 엔도 기구와 재료의 발전 한 눈에

대한치과근관치료학회(회장 정일영) 춘계학술대회가 오는 4월 1일(금)부터 7일(목) 까지 진행된다. 대면으로는 4월 3일(일), 오스템 본사에 진행한다. 

‘Updates on the development of endodontic instruments and materials’ 를 주제로 근관치료기구와 재료의 발전에 따른 최신경향을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먼저 가장 궁금해하는 NiTi file system의 선택과 사용에 대해 심도있는 강의가 마련됐다. 
근관치료학회학술위원회에서 선정한 4개의 NiTi file system에 대해 현장 강의와 패널토 의 및 핸즈온이 진행된다. 

유기영 (남상치과) 원장은 ‘진작 쓸걸 그랬지, ProTaper Gold’, 곽영준(연세자연치과) 원장은 ‘근관 성형의 끝판왕 Hyflex CM & EDM), 신동렬 (강남루덴플러스치과) 원장은 ‘레시프록블루를 이용한 근관성형’,  김평식 (수원 초이스치과) 원장은 ‘Endo Road file’의 임상활용’을 주제로 강의한다. 

NiTi file system을 이용한 핸즈온(세션당 30명)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특별강의도 마련돼 있다. 
오태석(삼성서울병원) 교수는 ‘정년을 앞두고 “시간을 디자인하다”’을 주제로 특강을 펼친다. 오 교수는 근관치료학회장을 역임했으며 오는  8월 정년퇴임을 앞두고 있다. 온라인 세션은 NiTi file system의 역사와 최신 동향, 근관 성형, 소독, 충전에 대해 온라인강의가 진행된다.
 

먼저 NiTi file system에 대해서는 김현철 (부산대) 교수가 ‘니켈티타늄 전동파일 의 30년 역사’에 대해서 소개하고, 오소람 (경희대) 교수가 ‘NiTi 전동파일의 최신 발전 경향’에 대해 강의한다. 

이어 나이타이파일을 실제 임상에 적용하기 위한 유용한 팁을 최성백(파스텔치과) 원장이 ‘근관 상태에 따른 Ni-Ti file의 선택’ 이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유연지 (서울대) 교수의 ‘성공적인 근관치료 를 위한 근관내 소독’, 조신연 교수(국민건강보험일산병원) 교수의 ‘MTA 실러로 충전하 면 결과가 다를까’를 주제로  근관 소독과 충전의 최신지견을 공개한다.

염지완 (센텀타워 치과) 원장은 ‘근관치료, 쉽고 편하게 할 수 없나요?’ 강의는 근관치료에 어려움을 해결하는 유용한 팁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학술대회 사전등록은 3월 25일(금)까지다.

정일영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NiTi file sy stem에 대한 심도있는 토의와 임상경험 공유로 효과적인 근관치료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