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보철학회 (회장 심준성, 이하 보철학회) 온라인교육원 (위원장 김성균)에서 시행하는 우수보철치과의사 과정 제2차 교육이 지난 1월 16일 오스템임플란트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번 오프라인 교육은 이두형(경북대) 교수가 ‘디지털 보철 술식에서 살펴야 할 주요 변수”, 이소현(부산대) 교수가 “성공적인 총의치 치료를 위한 임상 팁” 을 주제로 3시간동안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오프라인 교육은 다시 온라인 교육원에 업로드 되어 반복적으로 복습할 수 있다. 

올해로 9번째를 맞고 있는 우수보철치과의사 과정은 6개월간의 집중적인 온/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엄선된 지식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다.

보철학회 온라인 교육원에 업로드 되어 있는 방대한 분량의 보철학 관련 강의를 자유롭게 시청 가능하며 5회의 오프라인 교육에서는 보철학 분야의 유명 연자들이 일반적인 학술대회와 차별화된 심도 있는 교육을 시행하고, 자유로운 토의로 수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보철학회의 우수보철의사과정은 1년 1회 선착순 50명만 모집하여 6개월 과정으로 이루어지며, 오프라인 교육과 30개 이상의 온라인 강좌를 이수하여야 수료증이 발행된다. 뿐만 아니라 우수보철의사과정을 수료하면 보철학회 평생회원이 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홈커밍데이를 통해 우수보철의사과정 수료생들만을 위한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현재 543명이 수강했고,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아주 높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모집시기는 매년 10월경이며, 보철학회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좌. 조인호 교육원장 / 우. 심준성 보철학회 회장
좌. 조인호 교육원장 / 우. 심준성 보철학회 회장

한편 이날 심준성 학회장은 보철학회 행사 지원 및 교육 활동에 적극적으로 지원을 해준 오스템임플란트 교육연구원 조인호 원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