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NITH L2 (8월 중 출시 예정)
ZENITH L2 (8월 중 출시 예정)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덴트포토에서 치과의사 1,000명을 대상으로 지난 7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3D 프린터 사용 현황’을 묻는 설문조사로 응답자의 89.3%가 3D 프린터를 보유하고 있지 않다고 응답했다. 그럼에도 앞으로 ‘3D 프린터가 치과 내 필수 장비가 될 것’으로 응답한 비율은 58.1%로 나타났다. 

‘3D 프린터를 사용하는 주 용도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를 묻는 질문에는 가이드 출력이 34.3%, Temporary Crown 출력이 33.3%로 조사됐다. 실제 3D 프린터 구매 시 가장 고려하는 것은 출력물의 퀄리티가 30.5%의 비율로 나타났다. 뒤를 이어 가격이 25.1%, 임상 적용 범위가 14.8%로 응답했다.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3D 프린터 구매 후 사후관리의 중요도에 대한 치과의사들의 생각도 읽을 수가 있었다. 3D 프린터에서 사후관리가 얼마나 중요하냐는 질문에는 63.4%는 매우 중요하다고 응답했다. 이에 더해 24.9%가 중요하다고 답변해 88% 이상이 사후관리가 3D 프린터 구매에서 중요한 요소라고 답변했다.

이를 통해 많은 치과의사들이 다른 소모재와 다르게 3D 프린터는 사후관리에 대한 부분도 매우 중요한 요소로 손꼽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 가장 신뢰하는 3D 프린터의 브랜드를 묻는 질문에는 덴티스의 ZENITH를 가장 신뢰하는 3D 프린터로 꼽았다. 

ZENITH는 H/W, S/W, 소재 등 프린터 토탈 솔루션을 선도하는 자제 제품개발 기술력, 사용자 편의를 위한 차별화된 제품 특징과 임상 목적에 따른 출력 방식별 제품군과 레진 라인업, 전문적인 인력으로 구성된 전담 디지털 케어팀의 세심하고 빠르고 철저한 사후관리가 진행된다. 

덴티스는 오는 8월 중 출시 예정인 ZENITH L2와 고강도를 자랑하는 Crown과 Teeth 레진의 사전예약 패키지 프로모션을 준비 중이다. 디지털 도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예약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ZENITH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덴티스 교육&임상 플랫폼 ‘OF DENTIS’와 덴티스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