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회 International Scientific Orthodontic Forum(ISOF) …오는 12월 13일

경희치대치과교정학교실(과장 김수정)은 제 4회 International Scientific Orthodontic Fo rum(ISOF)이 오는 13일 줌 웨비나로 진행된다.

‘A New Leap into Sleep-related Orthodon tics!’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수면치의학분야의 세계적 대가들이 강연을 펼친다는 점에서 의미가 더욱 클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포럼에서는 성인과 소아에 있어서 폐쇄성 수면무호흡증(Obstructive sleep apnea, OSA)의 치료에 대한 심도깊은 내용을 다뤄 볼 예정이며, 총 다섯명의 국내, 해외 석학들이 강의한다.

치과교정학교실공식 홈페이지(http:// khuortho-ce.ac.kr)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고 있으며 세계 곳곳에서 사전 등록이 진행되고 있다.

강의내용을 보면 Stanley Liu (Stanford 대) 교수가 ‘상악골 확장치료가 다양한 OSA 수술치료법의 근간이 될 수 있다’를 주 제로 강의한다.

‘Expansion of the maxilla as the foundati on for sleep surgery’을 시작으로 Jorge Fab er (Brasilia 대) 교수가 ‘OSA 환자치료 최종열쇠는 악교정수술! 선수술-교정치료의 필 요성및 적용 방법에 대해 강의한다.

Ali Darendeliler (Sydney 대) 교수는 ‘하악 전진 구강장치를 최대의 효과, 최소의 부작 용으로 장기 적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강의한다.

Umakanth Katwa (Harvard 대) 교수는 ‘성장기 교정치료 환자에서 OSA 리스크 평가하기와 성인과 다른 차별적 특징에 대해 강의한다.

김수정 (경희대) 교수는 ‘골격성 유형의 성장기 OSA 환자치료는 교정의사 손에 달려 있다’를 주제로 강의한다.

김수정 교수는 “수면 무호흡 환자에 대한 해결 방안을 찾고 임상적 학술적 역량을 강 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포럼은 13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 20분까지 줌으로 실시간 스트리밍된다.
12월 6일까지 사전등록자는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며, 12월 7일부터 등록비는 3만원 이다. 치협 보수교육점수 2점이 인정된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